게시글
[삵을 읽은 사고 - 사토다쿠의 책을 읽고 있습니다.]
막 디자이너가 되기 전에는 무조건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처럼 보이던 때가 있었어요.
특히 브랜드 디자이너를 꿈꾸던 저에게는 시각적 감각이 정말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살았죠. 그리고 자신의 스타일만 고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책에서는 디자이... [오롯이 나만 남는다면]
요새 출산휴가, 육아휴직을 앞두면서 새로운 길을 대면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회사를 1년동안 다니지 않는 시간이 주어진 것이죠!
오피셜하게 회사일 외에 다른 딴짓을 할 수 있는 공식적인 자유시간?(육아를 해야겠지만..)이 주어졌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싱숭생숭해졌습니다.
오랫동안 회사를 다니면서 oo회사의 디자이너 누구입니다.... 편지 3
....
형. 내가 너무 바보 같아서 우리 너무 힘들었다 그치. 우리가 싸우면 우리가 제일 아파했을 거면서 왜 그랬을까. 다른데서 짜증나는 일이 있으면 거기에 풀어야 했는데 제일 만만했나봐. 형 그동안 고생 많았어. 우리 만약 다음이 있다면 그때는 처음부터 많이 사랑할게. 잘 가. 정말 재밌었어 형.
...
죽는 날의 문상훈에게
출처
... Things i love는 사랑하는 브랜드, 사람, 순간 물건들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 제가 소개하는 것들이 오늘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쏠쏠한 재미가 되길 바라요.
[원티드 글쓰기 챌린지] 네이버 웹툰 육아 일기 - 글/ 그림자까
제 요즘의 최대 관심사는 출산과 육아입니다!
여자라서 할 수 있는 최대 이벤트인 임신 출산을 경험하고 있는 중이거... [브랜드 살펴보기]
듀오링고 틱톡 계정 팔로워를 스케일업 시킨 소셜 미디어 자리와 파베즈가 직접 실전에서 겪은 내용을 공유해주었는데 회사에서 콘텐츠 디자인을 많이 제작하는 저로서는 듀오링고의 브랜딩 전략 내용에 대해 공감되는 내용이 많았어요.
일단 그녀는 틱톡이라는 소셜 미디어 선택하게 된 계기였어요. 그녀는 경쟁자가 다른 언어 학습 플랫폼이 아닌... ’인간을 만나지 않은 상태에서 책을 읽으면 세상은 사라지고 관념의 기둥만 남는다.‘
최근 조승연의 유튜브 콘텐츠에서 들은 인상 깊은 문장이에요. 책읽는 것도 매우 유익하지만 실제 사람을 만나면서 하는 경험과 동반되지 않으면 자신의 세계에 갇혀 버린다는 거겠죠. 늘 느끼는 거지만 지금 사는 세상을 이해하려면 자신만의 세상에 갇혀 지내지 않도록 중도를 지키며... [일 하는 이야기] 브랜드와 신뢰에 대한 고찰
우리는 살아가면서 서로 신뢰하지 않으면 살아갈 수 없습니다.
배달 음식 하나 시킬 때도 신뢰의 문제인데요. 사실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이지만 그 안에 요리가 되고 배달 되는 모든 과정에서 각자 맡은바 신뢰를 지켰다고 생각해야 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다루는 직업에 종사 하면서 생각했...
[일 하는 이야기] 틀릴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진…
1. 과거의 영광을 경계하라
리더가 되어 경력이 쌓이고 실력이 쌓일수록 과거의 성공에 대한 추억을 경계해야 합니다. 과거의 상황과 지금과는 동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그때 당시 냇가에서 튜브로 잘 떠 있을 수 있었고 여태 잘 진행되어 왔습니다. 근데 배경이 바다로 바뀌었는데도 튜브로 ...
“돈이란, 신용을 가시화한 것이다.”
돈을 가져오는 건, 반드시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다.
돈은 신용이 있는 사람에게만 전달된다. 그리고 신용이 높으면 그만큼 많은 돈이 ’기회‘라는 얼굴로 접근한다.
신용은 지난 행동들의 결과이고, 지난 행동은 하루하루 사고해온 결과다
- [부자의 그릇]에서 이즈미 마사토 지음
Things i love는 사랑하는 브랜드, 사람, 순간 물건들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 제가 소개하는 것들이 오늘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쏠쏠한 재미가 되길 바라요.
‘주의 - 스포일러 포함’
[영화 소울]
픽사의 영화 중 저는 몬스터 주식회사, 업, 인사이드 아웃 소울 등의 영화를 재밌게 봤어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현) 픽사 애니메이션 스... [능숙해지려면 꾸준한 연습하는 것 말곤 방법이 없다.]
‘과할 만큼 노력한다. 무언가 능숙해지려면 꾸준히 연습하는 것 말곤 방법이 없다. 냉정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사실이다. 몇 년은 걸릴 것이다. 연습 과정은 답답하고, 더디고, 크고 작은 고통이 뒤따르거나 실망감에 젖곤 한다.(…) 그런데도 연습하는 이유가 뭘까? 배움을 통해 놀라운 일을 해낼 수 있기 ...
[인사이드아웃 2 후기]
불안 또한 나라는 존재가 행복하기 바라는 감정이라는 것.
p.s. We love you just the way you are.
[롱블랙 북마크]
요즘에는 어떤 플랫폼이든 알고리즘을 통해 평소에 본인이 흥미로워하는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어요! 어떻게 내 취향을 아는건지 무서울 정도이죠.
어떻게든 제 취향을 골라 보여주는 플랫폼이 편리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저의 생각이 갇혀버리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좁아지는 시야로 바라보는 세상은 편견을 가지고 보게 ... Things i love는 사랑하는 브랜드, 사람, 순간 물건들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 제가 소개하는 것들이 오늘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쏠쏠한 재미가 되길 바라요.
[내가 좋아하는 만두]
고등학교 때 영어 학원에 다니던 중 원어민 선생님께서 다른 한국 음식은 전혀 입맛에 안 맞는데 ‘덤플링(만두)’만큼은 먹을 수 있다는 얘기가 머리에 문뜩 떠올랐... Things i love는 사랑하는 브랜드, 사람, 순간 물건들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 제가 소개하는 것들이 오늘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쏠쏠한 재미가 되길 바라요.
[유튜브 채널 - 최재천의 아마존]
최재천의 아마존 채널을 설명하기 전에 그에 대해서 ‘최재천 교수님’에 대해서 설명해야겠죠?
최재천 교수님은 1954년 생으로 대한민국의 동물행동학... [상반기 회고 어떻게 하고 계세요?]
지금 회사에서는 상반기 셀프 &피어 리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6개월마다 진행하는데 2024년이 벌써 반이나 지났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에요.
이러한 리뷰는 목적은 결국 ‘회고’에 기반한다고 생각해요. 회고의 사전적 의미는 ‘지나간 일을 돌이켜 생각함‘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얻어가야 하는 것은 지나간 일을 생각하여... [책 읽는 이야기]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룰루밀러]
이 책에서는 ‘우생학’이라는 단어가 나를 고민하게 했어요.
여기서 나오는 데이비드(실존 인물)이라는 사람은 유명한 생물학자 그리고 어류 분류학자입니다. 그가 사회적으로 명성을 떨치는 인물이었다는 점과 그가 지지했던 우생학, 계층 사다리의 가치관은 내 심연을 들춰보게 했죠.
그는 고등생물과 ... [책 읽는 이야기]
질문 있는 사람 - 이승희 지음
좋은 질문은 중요하다고 느끼는 요즘이에요.
성향은 늘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지 하면서 의문이나 질문을 가지지 않는 사람이었거든요. 누군가가 내게 질문하는 것도 무섭고 굳이 질문을 해서 알아보려고 하지 않은 세월이 꽤 깁니다.
그리고 학생일 때 생각하지 말고 그냥 해야 하는 일이 참 많았다고 생각해...
오늘 하루 일하면서 화나는 일이 있었나요?
눈을 감고 자신의 숨소리에 집중하면 화내던 문제와 조금씩 멀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자신에게 집중하면서 외부에서 벗어나는 거겠죠?
두근두근 들려오는 심장소리와 숨소리를 5분 정도 집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일 하는 이야기]
요새 이런 저런 일들이 많아서 글쓰기를 잘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런 저런 일중에 생성형 ai 테스트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ai 세상에 빠져 들며 정말 놀라운 걸 많이 경험 중인데요.
그리고 생성형 ai가 디자이너를 대체할 수 있는가에 고민을 하게되었고 생성형 ai를 리서치하고 몇가지 테스트해본 결과
'아직 어렵다'라는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