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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성장의 동력은 무엇인가? (성장욕구 vs 불안)현대사회에서 성장은 삶에서 떼어낼래야 떼어낼 수 없는 요소입니다. 기업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개인도 성장을 요구 받고 늘 성장해야 한다는 메시지 속에서 살아갑니다. 더 좋은 성과, 더 큰 책임, 더 넓은 역할, 더 안정적인 삶, 더 높은 보수, 더 깊은 전문성. 하지만 그 이면에는 단순한 성장 욕구만 있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불안, ... 리더십 교육 이후, 진짜 변화는 어디서 시작될까?작년부터 리더십 개발 교육을 4개 모듈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2-3개월 간격으로 모듈을 학습하고, Follow up과제 수행을 통해 실천하고 성찰하는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성과코칭 모듈을 들은 후, 원온원 미팅 및 피드백 문화 확산을 위한 성과 코칭과 피드백 스킬 개발을 위한 Action Plan을 몇 가지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 교육후 변화가 없다고 느낀다면? 효과성을 높이는 3가지팁HR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인재를 채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기회를 통해 직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입니다.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개별 직원의 성장(People Development)은 물론, 학습 문화(Learning Culture)와 학습 조직(Learning Organization)을 구축하는 것 또한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 Offboarding 아름다운(?) 마무리가 중요한 이유✅오프보딩(offboarding) 퇴사 프로세스, 왜 중요할까?
많은 기업이 입사자 온보딩(Onboarding)에는 많은 공을 들이지만, 퇴사자 오프보딩(Offboarding)은 상대적으로 소홀하게 다루기도 합니다. 퇴사하면 끝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인생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낸 일터에서의 마지막을 잘 마무리하는 것, 온보딩 만큼 중요한 과정이라 생각... 커리어 리뷰로 나의 1년 돌아보기성과 평가의 시작은 Self-evaluation(자기평가)입니다. 1년에 최소 1-2번은 스스로를 냉정하게 평가해야 하는 시기가 오는데요. 성과 리뷰 주기에 따라 더 자주 하는 회사도 있을 것입니다.
겸손이 디폴트 값인 한국 문화 특성 상 열심히 일한 내 성과 팀장님께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시겠지? 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팀장님도 1년 동안... 이니셔티브와 몰입을 이끄는 조직문화의 6가지 핵심 요소Employee Engagement(직원몰입도)를 높이고 High performance culture(고성과창출문화)를 구축하는 것은 HR의 주요 과제 중 하나일 것입니다.
현대의 조직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혁신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야 하는 도전적인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기업은 개인과 팀이 스스로 기회를 ... 불편함을 기회로 만드는 효과적인 피드백의 기술피드백하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갑작스레 받았던 부정적 피드백에 의기소침하기 했던 경험,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동기부여 되었던 경험, 나도 모르던 장점을 알게 되었던 경험 등 여러가지 경험 들이 떠오릅니다. 돌이켜보면 피드백을 통해서 스스로 한 번 더 돌아보고, 부족한 부분들을 개선해나갈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피드백하면 긍정적인 이미지보다 부정적... 평가 시즌, 팀장이 기억해야 할 5가지 요소12월부터 평가 시즌이 시작되는데요. 일부 회사는 12월부터 진행하거나, 1-2월에 평가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평가 시즌은 단순히 한 해를 마무리하는 과정이 아니라, 구성원의 기여와 잠재력을 파악하고 성장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인데요.
하지만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하는 일은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팀장이 평가 시즌을 더 의... 조직과 개인의 성과를 달성하는 목표 설정의 힘목표 설정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저는 글로벌 성과 관리 제도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 중 하나는 단순히 형식적인 제도가 아닌, 우리 조직의 니즈를 반영하여 조직에 적합하고,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살아 숨 쉬는) 제도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직원들이 이 제도를 통해 더 소통하고 조직과 개인의 목표를 함... 팀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좋은 리더(팀장)들의 10가지 특징✅팀장으로 일한다는 것, 그 의미는 무엇일까요?
팀장이 된다는 것은 전 보다 높은 직책, 책임, 더 나은 보상을 받게 되는 것 그 이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전략적 사고를 갖추고, 의사 결정을 주도하고, 조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젊은 세대가 리더가 되기를 꺼리는 이유
과거와 비교하여 최근 ... [조직진단 해보셨나요?]
일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이슈를 접하게 되는데요.
직원들이 인사팀에 토로하는 고충을 직원들의 불평 불만으로만 여긴다면 하소연을 듣거나 고충을 상담하는 것에 지나지 않겠지만, 직원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 조직의 개선 사항을 찾아낸다면 이는 조직개발을 위한 시작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인사팀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