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디지털노마드인 저는 업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일들을 원격 비서에게 위임하고 있습니다. 프로임과 같은 원격 비서 서비스도 이용해 봤지만 저는 링크드인으로 직접 고용하는게 더 낫더라고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구체화한 내용을 당장 업로드할 수 있는 채용공고로 작성해주는 Chat GPT 프롬프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확인해 주세요.
채... 여러분이 비서보다 더 잘 할 수 있더라도 굳이 비서를 고용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분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전문성을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에 그 시간을 집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사무적 업무나 일상적인 관리 업무는 중요하긴 하지만 여러분이 최고의 가치를 생산할 수 있는 작업은 아닐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시급 2만 원의 가치를 지닌 여러분의 시간을... UTM은 Urchin Tracking Module의 약자로, 온라인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추적 코드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분석 도구에서 UTM을 활용하면 웹사이트 트래픽의 출처와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매체별로, 글별로 다른 UTM을 제작하는 것 만으로도 어떤 매체가 가장 성과가 좋은지, 어떤 글이 가장 성과가 좋은지 추적할 수 있게 되는거죠.... 링크드인으로 원격 비서 구하는 방법 1: 내가 원하는 비서의 조건 구체화하기
원격 비서를 구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가 원하는 비서의 조건 구체화하기
2. 채용 공고 작성하기
3. 플랫폼에 채용 공고 올리기
4. 지원자 분류하기
5. 면접 보기
6. 메일로 오퍼 레터 보내기, 계약하기
이 중에서 첫 번째 단계인 원하는 비서의 조건을 구체화하... 최근에 한 팀원이 마감일에도 과제를 공유하지 않아 상황을 물어보았더니, 본업에서 갑작스러운 출장이 잡혀 과제를 다 끝낼 수 없었다고 했다. 사이드 프로젝트인 만큼 본업을 제쳐두고 우리 일에만 전념하기를 기대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리더인 나조차도 이 프로젝트에 100% 노력을 쏟아붓지는 않으니 말이다. 그래서 그 팀원에게는 ‘늦는것은 괜찮다. 하지만 마감이... [데이터 기반 의사소통을 위한 전략: 문제 정의에서 해결책 모색까지]
카시와기 요시키, ≪빅데이터 시대, 성과를 이끌어 내는 데이터 문해력≫(프리렉)을 읽고
조직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통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지만, 실제로 데이터가 제대로 활용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 '매출이 떨어지고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고 해도 어떻게 해야 ... ["효과적인 비즈니스 의사소통을 위한 로지컬 씽킹과 로지컬 커뮤니케이션 사고 비밀"]
데루야 하나코, 오카다 게이코 ≪로지컬 씽킹≫(비즈니스북스)를 읽고
<로지컬 씽킹>은 비즈니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체계적이며 실용적인 논리적 의사소통 기법을 소개하는 저서입니다.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변화하는 환경에 따... [콘텐츠는 복리 자산이다]
콘텐츠가 지금 당장 돈이 되지 않아도 괜찮다. 아니 사실 돈이 바로 되는 게 더 이상하다.
돈도 안 되는데 콘텐츠를 만들면 좋은 이유는, 그게 내가 일하고 있지 않을 때에도 일을 하기 때문이다. 일하고 있지 않을 때 대신 일해 줄 자산을 만드는 것은 ‘투자‘다. 건물을 사면 내가 일 하고 있지 않을 때에도 그것이 돈을 벌어다... 욕먹으면 업무를 하기가 무서워진다.
얼마 전 속초 여행을 다녀왔다. 여행 중에 일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크나큰 오산이었다. 내가 그 여행을 ‘휴가’라고 생각하면서 일거리를 들고 가 버린 것이다. 아무튼 휴가중에 일을 하기가 너무 싫었고 나도 모르게 ’에라 모르겠다 퀄리티는 모르겠고 그냥 내버려~‘ 마인드로 과제를 제출했다.
결과는 역시나 처... 당신이 커뮤니케이션에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없는 이유
세상에는 지표로 나타낼 수 있는 정량적인 능력과 그럴 수 없는 정성적인 능력이 있습니다. 정량적인 능력은 포트폴리오에서 '뛰어나다'고 서술해야 하는 능력이고, 정성적인 능력은 '노력했다'고 서술해야 하는 능력이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뛰어남'은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개념입니다. 따라서 뛰어남을 비... "구글의 '검색을 통한 소비',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을 통한 소비'는 묶음이 아닌 개별 기사가 브랜드에 대한 명확한 인지 없이 사용자에게 도착할 뿐 '연결'을 만들고 '연결의 효과'를 누리는 것은 플랫폼 사업자가 됩니다. 따라서 이런 구조를 벗어나지 않는 한 '비용이 발생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뉴스 콘텐츠 생산은 더 이상 유지될 수가 없다는 것이 분명해... 좋은 프로덕트 아이디어의 4가지 조건
1. 시장에서 간과되고 있는 것을 노린다
2. 진정성 있게 유저에게 도움이 된다
3. 내가 스스로 타겟 유저이거나 타겟 유저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다
4. 스스로 어느정도 개발할 수 있다
- Disquiet 박현솔 대표님 강연 메모
🥟그로스마케터 일해라물만두(@work_moolmandoo)입니다.
🥟브런치에 마케팅... 일은 안 하는 것이 가장 좋고 그 다음으로 적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잘러의 기본 원칙은 쓸 데 없는 일을 제거하고, 꼭 해야 하는 일은 최소한의 리소스로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사이드프로젝트에서 KPI를 보여주는 GA4 대시보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쉬울 줄 알았는데 막상 보니 어려운 말들 천지여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 GA4 공부할 소스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꼭 GA4 관련이 아니어도 데이터(특히 시각화)에 관련된 좋은 자료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오늘날 디지털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필수적입니다. SEO개선을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가장 현실적이고 정석적인 방법이 키워드 연구입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웹사이트의 노출을 늘리는 것 자체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중요한 건 구매로의 전환이죠. 아무리 알고리즘을 기술적으로 분석해서 노출을 늘리더라도 결국 ... 어떤 회사에 붙었다.
업계 1위의 회사이고 돈도 많이 준다.
하지만 1지망이 아니었다.
1지망 회사 지원서를 쓰기 전에, 면접을 보기 전에 연습삼아 지원했는데 덜컥 붙어버렸다.
1지망 회사에 지원도 안 해본 상태라 미련이 남기도 하고, 이렇게나 채용을 번갯불에 콩 볶아먹듯이 하다니 조금 의심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하고.
결정적인 이유는 업무 내용이 내... 처음 시작하는 SEO 가이드 1 - SEO가 뭐에요? 왜 해야 해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는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여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한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축구공을 파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한다고 칩시다. 구글 검색창에 ‘축구공’을 검색했을 때 맨 위에 당신의 쇼핑몰... 👨💻 자기소개서 질문으로 자주 나오는 단골손님이 있죠.
“당신은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나요?”
회사에 기여한다는 것은
회사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된다는 뜻입니다.
회사에서 목표라 함은 이익일 테니
위 질문의 답변은 이익을 얻게 해 주겠다고 쓰면 됩니다.
그렇다면 일개 사원인 내가 어떻게 회사에 이익을 가져 올 수 있을까요?
대부분 사... 👨💻 우리는 시간이 무한하지 않습니다.
주어진 시간 안에 최고의 성과를 내려면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그에 따라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합니다.
위대한 기업을 만든 기업가들에게만 48시간이 주어졌던 것이 아니라
그들은 똑같은 24시간 안에서 가장 큰 성과를 내는 방법을 알고 있었기에
남들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죠.
일을 할 때 뿐만 아니라
개인... 👨💻일 잘하는 사람들의 우선순위 정하는 방법
우선순위를 정하는 기준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RICE 모델입니다. 지금 참여하고 잇는 프로젝트의 리더분이 알려주신 방법이에요. RICE는 Reach, Impact, Confidence, Effort의 약자입니다.
Reach는 ‘도달’인데, 논의의 대상이 되는 Task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