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이력서
교육•이벤트
콘텐츠
소셜
프리랜서
더보기
브랜드덕
마케팅·광고
팔로워
4
팔로잉
1
팔로우
프로필
게시글
하단 네비게이션
채용
교육•이벤트
소셜
MY 원티드
게시글
브랜드덕
마케팅·광고
2024.03.28
"다양한 영감을 얻으려면 두 가지가 필요하다. 열린 마음과 스스로 질문하는 습관. 전자가 오는 영감을 놓치지 않는 태도라면 후자는 능동적으로 영감을 찾는 데 필요한 자질이다. 의심하고 질문하고 탐구하는 일이 일상이 되어야 한다." "나는 왜 글을 쓰는가? 이 질문은 내게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로 번역된다. (중략) 글을 쓰는 과정은 나라는 사람의 ...
... 더 보기
좋아요 5
댓글 1
글쓰기챌린지
브랜드덕
2024.03.27
"마케팅 기획에도 빈틈은 필요했다. 사람들은 이모티콘에 자신의 자아나 성격을 투영한다. 이모티콘에 빈틈이 있어야 사용자가 그 틈을 자신의 정서로 채우며 감정이입한다. 대화를 할 때도 공백을 두려고 노력하자. 그 공백에서 상대방의 매력을 발견하곤 하니까. 그것이 서로를 끌어당기는 빈틈의 중력 아닐까." - 기록의 쓸모(마케팅의 영감 노트), 이승희 저 마...
... 더 보기
좋아요 4
댓글 1
글쓰기챌린지
브랜드덕
2024.01.30
이노베이션은 무엇을 중점으로 보는가에서 시작된다. 사소한 변화로 모두의 사랑을 받게 된 츠타야 서점의 브랜드 성공 스토리에서 이번에도 답을 찾게 되었다. 이노베이션이란 단어를 읽으면 무언가 혁신적인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2010년 국내에 아이폰이 출시되고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사람들이 그 전에 2G폰과 비교하면 대단한 삶의 변화가 이루어져...
... 더 보기
좋아요 8
댓글 1
글쓰기챌린지
브랜드덕
2024.01.15
3명의 워킹맘이 살린 브랜드, 스탠리 110년간 제품력 하나로 인정받은 브랜드가 있다. 그 브랜드는 스탠리로 남성과 아웃도어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타겟으로 텀블러를 주로 판매했다. 작년에 차량은 불타도 그 안에 스탠리 텀블러는 외관과 그 안에 얼음까지 무사했다는 영상이 SNS상에서 이슈가 된 적이 있다. 이 소식을 들은 스탠리 대표가 사고를 당한 소비자에게...
... 더 보기
좋아요 145
댓글 2
글쓰기챌린지
브랜드덕
2024.01.08
"좋은 글이란 무엇일까?" 새해가 되면서 이 질문이 계속 머릿속을 맴돈다. 작년에는 브런치란 공간에서 꾸준한 글쓰기 습관을 형성하는 데 집중했다. 이제는 내 글쓰기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고자 한다. 어떻게 하면 더 매력적이고 감동적인 좋은 글을 쓸 수 있을까? 이것이 올해 내가 탐구하고자 하는 질문이다. 이에, 일주일 동안 '좋은 글이란 무엇인지'에...
... 더 보기
좋아요 4
댓글 1
글쓰기챌린지
브랜드덕
2024.01.05
최근 "츠타야(TSUTAYA)"라는 브랜드를 덕질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 주식회사(CCC)에서 런칭한 유명한 일본 서점 브랜드이다. 마스다 무네아키가 설립한 이 회사의 이야기를 통해, 기획자로서의 자세와 태도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다.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라는 책에서 다음의 문장이 기억에 남는다. "먼저 고객의...
... 더 보기
좋아요 88
댓글 2
글쓰기챌린지
브랜드덕
2024.01.04
대새해계획의 시대가 도래한 요즘, 2024년도에는 꾸준한 글쓰기를 하겠다는 목표로 작년 12월에 원티드 글쓰기 챌린지에 지원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콘텐츠 업로드 수는 0개를 기록했다. 문제는 무엇일까? 글을 작성할 때 '잘 써야 한다'라는 부담감이 꾸준한 글쓰기를 방해했다. 무언가 좋은 글을 써야 한다는 압박 때문에 그리고 "브랜드덕"이란 이름에 걸맞게 ...
... 더 보기
좋아요 5
댓글 1
추천 프로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