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진짜 꼴지로 쓰는 원티드랩 방문 후기
사실 바로 개인 블로그에 썼습니다.
근데 모임 날 팔로우한 분들의 알림이 계속 와서 저도 써야할 것 같아서 남깁니다.
모든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진 못했지만 오랜만의 외출이라 재밌었습니다.
블로그에는 별 내용은 없고 넑두리랑 그냥 사진만 있습니다.
간간히 재밌는 일이 있으면 원티드소셜에도 와서 공유할께요.
근데... 문랜더 키보드 3년 사용 후기 및 리뷰
---
상당히 잘 만들어진 제품이다.
`55만원`의 가격이 전혀 아깝지않다. 심지어 막 사용했는데도 불구하고 고장도 잘 안난다.
그런데 중요한 것 한가지는 보면 알겠지만 스플릿 키보드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사용하기까지의 러닝커브가 높은 편이다.
https://studio3f.xyz/30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참 많은 상처를 주고받는다.
어릴 땐 내가 준 상처에 대해서 정말로 무지했다.
이렇게 행동하면, 이런 말을 하면 상대방이 상처받을 거라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그래서 눈치가 없다는 말도 꽤 들었고 항상 눈치를 본다고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던 적도 있다.
그런 말들이 내가 받은 첫 번째 상처였던 것 같다.
나도 모르게 타인에... 일본의 月曜日から夜ふかし 라는 방송에서 나온 장면
뛰어다니는 사람을 붙잡고 왜 뛰냐고 묻는 기획이다.
이 날도 역시 뛰어가는 샐러리맨을 붙잡고 인터뷰를 시도한다.
퇴근하고 뛰어서 집에가지 않으면 1살의 딸아이가 자는 모습을 보지 못한다는 이유로 뛰어간다고 한다.
이렇게 열심히 뛰어가면 10~15분은 딸과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물론 열심히 뛰어가면서 대답... 작업실 겸 서재를 손수 만들어보고 싶어서 방을 다 뜯었습니다.
나이테가 나무의 나이를 나타내는 것처럼 붙어있는 벽지의 두께가 집의 나이를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곰팡이를 락스와 수세미로 지웠습니다.
후회와 기대가 동시에 됩니다.
---
- 304호 작업실
https://studio3f.xyz/17 완벽주의자와 게으름뱅이의 공통점이 무엇일까?
둘 다 안한다는 것이다. 완벽주의자는 본인의 루틴이 깨지면 모든 것이 엉망이라고 생각해버리고 게으름뱅이는 뭐 그냥 안한다.
그러니깐 그냥 하면 되는거다. 일단 하기만 하면 이 2가지 부류는 무조건 이길 수 있다.
---
https://studio3f.xyz/14
요즘 여자애들보니까 다이어리 꾸미기를 다꾸라고하고 폰꾸미기를 폰꾸라고 하고
그렇게 말하더라구요? 그게 유행인가봅니다.
그래서 저도
방꾸
한 번 해보려고요
마침 빈방도 있고 우선 설계를 그려봤습니다
...
----
https://studio3f.xyz/m/12
304호 작업실- 미지의 것에 대한 두려움은 아주 옛날부터 내려온 인간 경험의 가장 기본적인 측면이다. 그 옛날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인간은 미지와 싸워왔다. 이 두려움은 인간으로 하여금 자연재해를 피해 생존전략을 개발하게 하기도, 신화적인 생명체를 창조해 극복하게 하기도, 혁신적인 발견을 하도록 하기도 하며 인간을 이끌어왔다.
선택지는 주었으니 어떤 방식으로 이 두려움...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가심비에 관한 글을 읽었다.
가성비는 아닌데 가심비라니?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라고 한다.
소비에 관해 누군가 썼던 글이 생각난다.
돈을 쓰는 법도 배워야 하는 법일까? 로 시작하는 글이었다.
2천원짜리 다이소 물품 대신 같은 기능이지만 3만원짜리 이쁘고 볼때마다 만족스러운 물건을 사는 것이 길게 보면 이득이라고 하는 글이었다...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1. IOCP, epoll 의 활용이 전부가 아니다.
- 신입이 네트워크툴을 직접만드는 경우는 없습니다. 면접 대비용으로 개념만 탄탄히 쌓고 갑시다.
2. 클라이언트 개발은 필수가 아니다.
- 서버 개발이지 클라이언트 개발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벤치마크, 더미테스트를 통한 수치를 확인하세요. ... 흡연과 시대의 관계에 대해서
결론부터 말하자면 담배를 끊기로 마음을 먹었고 나름의 성공을 했다. 금연의 이유라 하면은 더 이상 담배를 피는 것이 멋진 행동이 아니기때문이다.
담배의 역사를 논하자면 이야기가 길지만 2000년이전까지는 담배라는 것은 '멋'을 나타내는 하나의 도구였고 길거리는 물론이고 사무실, 식당, 심지어 대중교통, 비행기 안에서 까지 흡... 안 보이니까 내가 뭘 해야 될지도 모르겠고, 이제 그 막막함이 제일 힘들죠. 차라리 힘든 일이 정해져 있다면, 힘들다는 것을 알고 각오하고 맞설 수 있겠지만, 힘든 일이 생길까 봐 두려워서 지치는 것은 역설적입니다.
인간은 어두운 것에 대한 공포가 있어서, 그곳에서 호랑이가 나올까 봐 겁을 낸다고 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해 보면, 눈앞에 호랑이가 있는... 이타적인 경영 마인드가 성장의 출발점입니다.
인간은 집착에서 벗어났을 때 가장 강해집니다. 돈을 벌고 싶다거나 출세하고 싶다거나 하는 생각들은 전부 욕망입니다. 물론 그런 집착과 욕망에서 완전히 벗어나기는 어렵겠지만, '다른 사람에게 기쁨을 주기 위해 행동하겠다고 마음먹으면 사적인 욕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인격 수양도 바로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기업의... 멀티스레드 vs 비동기 처리
둘 중에 뭐가 더 빠르냐 or 효율이 좋냐
를 찾아보고 계신다면 이것 하나만 기억하세요.
대부분의 경우에서 비동기 처리가 효율적이다.
고성능을 필요로하는 서버에서는 멀티스레드 + 비동기로 동작한다. ## OOO님의 삶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
🔥 일단 존나 하세요. 안되면 포기하고, 그게 너무 분하면 자살하세요. 견딜 수 없으면 끝내야죠. 하지만, 해볼만큼은 다 해봐야합니다. 메탈슬러그 해보셨죠? 죽기전에 폭탄은 다 써봐야죠.
인생은 실패의 연속이에요. 솔직히 말해서 너무 짜증납니다.
하지만 뭐라도 하니, 그냥 암것도 안하는 것보단 더 나아가... 리눅스 배포판에서 사용되는 xz-utils (xz/liblzma)에서 백도어 발견
2024년 3월 29일, 개발자와 시스템 관리자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는 압축 도구인 xz-utils에서 백도어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리눅스와 macOS 시스템에서 흔히 사용되며, 소프트웨어 패키지, 커널 이미지 등을 압축하는 데 사용됩니다.
발견된 백도어는 특... 태평양 바닥을 가로지르는 거대한 해양 광케이블을 아실까요.
저도 처음에는 거짓말같은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과학기술이 발전을 했다고 하지만 약 10000km 되는 거리를 물리적으로 연결한다는 것이 말이 안되잖아요.
근데 이 케이블들은 실제 '물리적인' 연결을 통해 전 세계의 데이터를 주고받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인터넷은 실존합니다.
오늘의 QnA
Q. 스트림은 데이터를 연속적인 흐름으로 처리하는 개념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구현해보면 청크단위로 쪼개져서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연속적인 흐름이라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
스트림이 데이터를 연속적인 흐름으로 처리한다고 할 때, 이는 데이터가 전체적으로 한 번에 전송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에 따라 연속적으로 처리되고 전송된다는... 옛날 옛적, 미국 서부 개척 시대에 술집이란 곳에서 시작된 한가지 교묘한 전략이 있었다.
"술을 일정량 마시면 점심을 공짜로 드립니다"
라는 광고로 손님을 유혹해, 결국은 그들이 술을 마시며 더 많은 돈을 지불하게 만드는 것.
이 이야기에서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교훈은 명확하다.
보이는 그대로를 믿지 마라.
특히 무언가가 '공짜'라고 할 때는 더욱 그... 기준금리와 주가의 관계에 대해서
금리가 높을 때
투자자들은 주식보다는 국채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다. 이는 주식시장에서 자금이 빠져나가게 하여 주가 하락을 초래할 수 있다.
금리가 낮을 때
투자자들은 더 높은 수익률을 찾아 주식시장으로 몰릴 수 있다. 이는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