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채용트렌드] 피로사회에 ‘일하지 않을 용기’를 가져라!대한민국의 직장인은 너무 많은 시간을 일을 하고 살아간다. 한국 근로자는 OECD 평균보다 연간 39일을 더 일하며, 그만큼 시간의 불평등 속에 살아간다. 노동 중독 사회에서 벗어나 삶의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는 것, 그리고 일을 통한 몰입과 책임만큼 ‘일하지 않음’을 선택하는 주체적 의지를 갖는 것이야말로 ‘내 삶의 방향을 내가 결정한다’는 커리어 오너십... 이제 '컬처핏'에서 '팀핏'의 시대가 온다!“과거 팀 프로젝트에서 사람 때문에 실패했던 사례가 있나요?”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이 면접을 볼 때 던지는 질문이다. 이 질문은 팀워크와 협업 태도, 리더십 잠재력을 엿보는 것이다. “가장 좋아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결국 확실한 자기만의 취향이 있는 사람이 뽑힌다. “당신의 가장 큰 실패는 무엇이었나요?”라는 질문을 묻고, “어떻게 대응했는지”도 던진... 한 명의 직원을 잘못 뽑으면 회사가 망할 수도 있다.필자는 국내에서 면접관 교육을 20년전부터 해오고 있다. 국내 유수 대기업, 공공기업, 중소기업에서 채용 전략 및 면접관 교육을 하면서 자주 질문하는 것이 "어떤 사람을 뽑지 않는게 좋냐"는 질문이었다. 이번에 그것을 촘촘하게 정리할 기회를 가진다. 한명의 직원을 잘못 뽑으면 회사가 날아갈수도 있다. 200년 역사를 가진 가장 오랜된 영국 베어링스 은행을 ... [요즘 직장 트렌드]여유는 한 잔 커피에서 나고 친절은 탄수화물에서 나온다.
여유는 커피에서 나온다.
요즘 커피숍이 어렵다고 한다. 저가 커피도 매출이 떨어진다. 곳간에서 인심이 난다. 이제 직장인들이 커피도 줄이고 있다.
사자성어로는 '가급성시(家給成市)'가 있다. 넉넉한 살림으로 인정을 베풀어 문전이 성시를 이룬다는 뜻이다.
사마천도 이야기한다.
창름... 이제 두런두런 2025년 달리기 러닝 트렌드 10가지러닝 트렌드(Running Trend)가 심상치 않다. 주말 도심엔 달리는 사람들의 물결이 넘쳐난다. 달리기에 가장 기본인 신발과 러닝복은 물론이고 모자, 헤드 밴드, 암 밴드, 선글라스, 휴대전화 밴드, 이어폰, 러닝복의 다양성이 눈에 띈다. 최근 학창시절부터 여성들은 신체활동에 적극적이지 못했는데, 10km 마라톤 붐을 타고 달리기 시작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