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알코노스트
영업

게시글

대표님! 직원들의 워라밸을 생각해서 투자해주세요!
대표님! 직원들의 워라밸을 생각해서 투자해주세요! 한국은 it 강국이다. 인터넷 보급률이 세계 최고라는 명성을 넘어 이젠 전세계 ai 유료 사용자가 2위다. 정말 많은 한국인들이 ai의 바다에 빠졌다. 이젠 ai를 쓰지 않으면 불안하다. 심지어 최근 채용공고를 볼 때, ai 활용 능력, 스킬셋을 요구하기도 한다. 쓰지 않으면 도태되어 간다는 불안감을 심...
휴가를 맞아 많은 사람을 만나고 왔습니다
휴가를 맞아 많은 사람을 만나고 왔습니다 만날 수 있는 사람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어떻게 살고 있는지, 어느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지를 듣는 것. 그러한 이야기를 나누며 회포를 푸는 것이 참 좋고 감사합니다. 제게 연락을 먼저 주는 사람이 있어서, 언제든 만날 수 있는,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친구가 있어서, 저를 좋게 봐주시는 사람들이...
가격이 비싼 만큼 만족도는 높아집니다
가격이 비싼 만큼 만족도는 높아집니다 세일즈를 하면서 항상 안타까운 부분이 ‘가격’이다. 세계적으로 경기가 불안정하기에 투자가 위축되고 누구나 싼 가격을 희망한다. 한국은 이 문화가 더 심한 것처럼 느껴진다. 정말 어느 회사를 가더라도, 심지어 우리가 마트를 갈 때도 항상 말하는 것이 ‘가격’이다. 그리고 어떻게든 싸게 해주길 원한다. 그게 마치 미덕이며...
알코노스트에서의 첫 링크드인 고객님과의 커피챗
알코노스트에서의 첫 링크드인 고객님과의 커피챗 드디어 만났습니다. 링크드인 덕분에 알게 된 분과 링크드인 안에서 비즈니스 대화가 이뤄졌고, 결국 계약을 통해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그 고객님과 커피챗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블루시그넘의 양은희님입니다! 아마 링크드인에 계신 분들은 최근에 은희님의 포스팅을 보셨을 ...
나에게 세일즈 목표는 잘못 되었다
어쩌다 보니 세일즈 업무가 관성이 되어 버렸다. 타겟 고객들에게 그냥 이메일, DM 보내는 행위 그 자체가 목표가 되어 버렸다. 물론, 각 회사마다 직무별 목표가 다르고 동일 직무의 목표가 같을 순 있겠는데, 진정으로 고객을 위해서 이메일을 보내는 것이 아닌, 그저 숫자를 채우는 데 급급한 상황이 되어 버린 기분이다. 이런 마음 상태가 되다 보니, 오늘 ...
최선을 다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을 때 마음이 아픕니다
최선을 다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을 때, 정말 마음이 어렵습니다. Even if I did my best but the result was negative, I’m so heartbroken. 정말 최선을 다해 임했던 고객이 있었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오프라인 미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거리가 좀 됐지만 고객 분을 직접 찾아 뵙고 소개해 드리고 싶었...
세일즈에서 언어의 중요성
세일즈에서 언어의 중요성 세일즈 세계에서 언어가 중요한 것은 처음 듣는 일이다. 고객에게 어떠한 단어를 사용해서 말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고 책은 이야기하고 있다.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이 제격이다. 세일즈 클로징 책에선 치과 의사의 사례가 나온다. 맥두걸 박사는 ‘수복’이란 말 대신 ‘복구’라는 단어를 사용했고 ‘취소’ 또는 ‘연기’ 보다는 ‘...
세일즈라는 자부심
세일즈 클로징 책에서 저자는 세일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것을 역설한다. 결국 기업의 최고 경영자는 세일즈와 마케팅 전문가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물론 요즘에는 엔지니어가 최고 경영자가 될 수도 있다. 대체적으로는 세일즈, 마케팅 출신이 최고 경영자가 되곤 한 것은 사실이다. 어쨌든, 저자가 말한 그 근거로, 세일즈가 유일하게 이익을 창출하는 요소이기 때문...
세일즈 클로징 후기_3 우리 고객을 지켜야 한다 신규 사업을 개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소중한 고객님을 지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Account manager, Customer success manager와 같은 역할들이 필요하다. 물론 CS팀도 필요하다. 우리의 고객을 노리는 경쟁자가 항상 준비하고 있다. 고객님의 만...
세일즈 클로징 후기_2 세일즈는 뭐? 자신감! 긍정!
월드 클래스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 손웅정씨의 유명한 영상이 있다. ‘우리 아들 월클 아닙니다’가 아니라 ‘남자는 뭐? 자신감!’이라는 영상이다. 손웅정 아카데미에서 축구를 배우는 아이들에게 했던 이야기다. 세일즈 역시 자신감이다. 우리 제품, 내가 파는 상품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한다. 우리 경쟁자 제품이 어떤 면에서 더 뛰어나 보일지라도 우리 제품이 갖...
꼭 최고가 되어야만 하는가
우연히 어떤 유튜브 숏츠 영상을 보게 되었다. 미국에 있는 한국인 대학생, 직장인들을 상대로 한 인터뷰 주제다. 인터뷰이는 한국인의 뛰어난 능력과 극심한 경쟁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야말로 슬프고 암울한 현실이다. 한국과 미국을 비교하면,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는 한국인은 한국에서 대접 받지 못하고 있음에 안타까워 하고 있다. 오히려 미국에서 대접 받을 수...
8월을 마무리하며 어느덧 9월입니다. 하늘은 높아지고 바람은 차가워져야 하는 이 시기에 여전히 무더위가 우리를 괴롭히고 있네요. 휴가들은 다녀오셨나요?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깨끗게 하고 오셨는지 모르겠습니다. 8월 중에도 바빠서 제대로 휴가를 즐기지 못하신 분들이 있다면 9월에는 꼭 휴식을 취하고 다시 복귀하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참 바쁜 8월을 보냈...
바쁜 시기에 청천벽력 같은 소식 한창 달려 나가야할 시기에 병원에서 아픈 소식을 들었습니다. 몇 주전 축구를 하다가 다친 손가락이 결국 부러졌다는 골절 판정을 받았습니다. 빠르게 회복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200%였는데, 결국 최소 2개월 동안은 보호대를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손으로 컴퓨터를 하는 것, 마우스를 클릭하는 것, 심지어 밥 먹는 것조...
태국에서 느낀 한국 기업의 방향성 벌써 태국에서 복귀한지 2주차다. 태국도 덥고 한국도 덥고 정말 지쳐가는 올해 여름이다. 에어컨을 발명하고 개발한 기업에 감사하다. 그래서 이렇게 무더운 날, 태국에서 택시를 타고 지나다니며 건물 밖에 있는 실외기를 관심 있게 보게 됐다. 많은 기업의 로고가 실외기에 붙어 있었다. 어디는 미쯔비시, 어디는 파나소닉 등 ...
대기업이 부러워요 라는 생각을 하는 자아에게 친구들을 보면, 소셜 미디어, 유튜브 등에 나오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다. 선망의 대상이며 질투의 대상이다. 그들은 남이 다 알고 있는, 세계 기술, 산업, 경제를 뒤흔드는 유명 대기업에 다니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부러운 마음이 크다. 하지만 그것은 영원하지 않으며 나의 본질을 말해주는 것이 ...
attached to post
성이 이사님과 함께한 커피챗 휴가를 기점으로 다시 회복하고 열심히 사람들을 만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 스타트로 Redhill의 SungYee (Sunny) Kim 이사님과 커피챗을 하고 왔습니다. 업무적으로, 멘탈적으로, 커리어적으로 많은 배움이 있을 거라 생각하여 제안 드렸는데 흔쾌히 받아주셨어요! 저희는 멘토링브릿지에서 함께 멘토로 활약하고 있...
목소리 기부 봉사를 시작했습니다 몇 달 전이었습니다. 한이나님 코칭 세션에 참가해서 다른 참가자분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그 때 만났던 분이 목소리 봉사를 해보는 건 어떠냐는 말을 해주셨습니다. 그 말을 기억하고 그런 기회가 있는지 인터넷으로 찾아봤었습니다. 하지만 평일에 진행하고 이미 마감되었거나 예전 정보들이어서 조사를 멈췄습니다....
스몰 토크 문화, 정겨운 문화의 회복이 시급합니다 언젠가 우리나라는 서로 입을 닫기 시작했다. 내 옆 사람과 말하기 거북하고 귀찮고 관심도 없다. 그냥 불편하고 내 할 일만 하고 끝나면 사라진다. 옛날의 우리 삶의 모습은 그러지 않았다. 이웃집과 문을 열어 놓고 대화하는 사이였고 시장에서는 정 있는 문화로 사장님과의 협상과 정 넘치는 한 줌에 감사함을 ...
고객과 연락하기 전 떨리는 이유 많은 세일즈들이 항상 떨리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연락합니다. 전화든, 메일이든, 문자든… 연락하기 전에 심호흡 두 번 하고 다가갑니다. 그 이유를 분석해 봤는데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연락 자체가 두려워서 그냥 연락이 두렵습니다. 요즘엔 ‘전화 공포증’이라는 현상도 생겼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그...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 하는 시대 AI의 급속한 발전은 우리 삶에 편리함과 효율성을 가져오고 있다. 영상, 음성, 문서, 정보, 디자인 등 이제는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도 콘텐츠가 만들어지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요즘 유튜브를 보면 어떻게 AI를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콘텐츠가 넘쳐난다. 어떻게 하면 AI 기술 시대에 뒤처지지 않을까 고민하고 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