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선빵 필승’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흔히 ‘싸움에서 먼저 때리면 무조건 승리한다’라는 말입니다.
속된 말이지만 풀어쓰면 ‘선제공격이 유리하다’라는 뜻과 같습니다.
1. ‘선빵’이든 ‘선제공격’이든 긍정적인 의미로 만들어진 말은 아닙니다만, 저는 스스로 대하는, 또는 후임자에게 가르치는 ‘업에 대한 태도’를 설명할 때 꼭 이 표현을 쓰곤 합니다.
2. ... 번아웃, 온 적 있나요?
특히 요즘은 일에 진심이신 분들이 많아서 아마 겪어보신 분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1. ‘정신적 탈진, 소진’을 의미하는 번아웃은 열심히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화젯거리입니다. 저는 제대로 겪어본 적 없지만 몇 년 전만 해도, 매일 새벽 1~2시 퇴근을 밥 먹듯이 하며 턱 끝까지 차올랐던 존재이기도 하죠.... 우리는 좋은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시간내서 뭐하기 힘들 때, 누가 억지로라도 떠먹여 주면 어떨까요?
그렇기에 검색만큼 정보를 잘 구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나만 알고싶은 뉴스레터+블로그'.
저장하고 구독해보세요!
https://leesiwoo.co.kr/mag/87632/ 1. 인생 3번째 퇴사와 함께 새벽 영어 회화, 주 6일 헬스를 하며 23년을 잘 마무리했습니다. 10월부터 12월까지 마케터로서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공부와 준비 작업들도 잊지 않고 말이죠.
2. 작년 11월에는 패스트캠퍼스에서 강사 섭외 연락이 왔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메인 강의 중 하나인 마케팅 시그니처 강의더군요. 하지만 일정이 맞지 않아, 정중... [인하우스 기획자가 대행사와 ‘잘’ 협업하려면]
대부분의 기업은 높은 비중으로든 낮은 비중으로든, 대행사와 협업합니다.
대행사와 협업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비용 투자로 내부 리소스를 절감해 우선순위에 집중하기 위해,
2. 내부 weak point를 외부 전문가에게 맡기기 위해
공통적으로 기업의 ‘목표’를 더 빠르게 달성하기 위함... '창의적'인 것은 '창조적'인 것이 아닙니다.
우리에게 이미 익숙한 2가지 이상의 요소에서 교집합을 자연스럽게 1가지로 보여주고, 관통하는 메시지나 아이템을 선보이면 사람들은 '창의적'이라고 느낍니다.
쉽게 정의해보려 했지만, 말처럼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렇기에 어떤 방법이 되었든 꾸준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도 300장 이상... 1. 마케터(Marketer)는 광고 매니저(Ad Manager)가 아닙니다.
아직도 기업 대표님들을 만나 뵙거나, 온라인 채용공고들을 살펴봐도 ‘마케터‘라면 광고와 트래킹 툴을 잘 다루는 직무인 줄로만 아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광고’는 ‘마케터‘가 가져야 하는 역량 중 한가지일 뿐입니다.
2. 마케터는 문자 그대로 ‘시장을 구축하는 사람(M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