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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속한 해외판로 구축 가이드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12편) >
신속하게 해외 판로를 구축하는 가이드를 간단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젝트 목적, 기대효과, 위험, 가용자원 정의
· 타겟 국가 및 전자상거래 방식 선택과 집중
· 자금수취수단 마련 및 물류업체 선정
· 운영체계 마련 — R&R, 자금/물류흐름, 반품... <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필수 고려사항 — 기술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11편) >
권장 솔루션에서 언급한, 다시 한번 강조할 것은 온라인 결제처리 솔루션 입니다. 지불결제시스템 (Payment Gateway) 혹은 국경을 넘는 기업간 대량 자금이체수단이 없으면 현실적으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은... 물리적인 제품은 물리적으로 국경을 넘나들지 못 하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할 수 없습니다. 물리적으로 국경을 넘나드려면 각 국의 세관을 통관해야 합니다. 상품을 판매를 하려는 국가의 세관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우체국 항공소형포장물 국제배송을 통해 2kg 미만의 상품을 보낼 수 있습니다. CN23 양식을 사용해서 통관을 위한 내용... <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필수 고려사항 — 재무, 회계, 외환거래, 지적재산권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9편) >
사업을 해서 발생시킨 이익을 국경을 넘어서 송금하는 것 이므로, 각 국의 세금담당 정부기관에서 요구하는 준수사항들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외국환거래규정, 수출입법, 영세율 적용 기준 등이 주요한 고려사항 입니다.... < 채널 선택을 위한 정보 — 브랜드/기업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바이어에게 대량 판매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8편) >
회사의 상황에 따라서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것이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절차를 밟고 상품과 브랜드의 존재감을 알리는 과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직접 소매 판매를 하지 않고, 상품 제... < 채널 선택을 위한 정보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해서 제3자 판매자로서 소매 판매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7편) >
대부분은 Amazon, Shopee, Lazada, eBay, Qoo10 과 같은 마켓플레이스에 판매자 계정을 생성하고, 세금인터뷰 혹은 각종 비즈니스 인증 등을 마친 후에 판매자격을 획득합니다. 이 채널들 외에... < 채널 선택을 위한 정보 —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직접 소매 판매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6편) >
VISA, Mastercard, AMEX, JCB, UnionPay 등과 같은 해외 신용카드 혹은 Alipay, WeChat Pay 전자지갑으로 결제가 가능해야 하고, 대한민국 사업자를 대상으로 이런 결제를 지원하는 온라인 결제처리 ... <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 Amazon & D2C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5편) >
전세계 전자상거래 기업중 가장 큰 공룡기업 Amazon 은, 제프 베조스 (Jeffrey Preston Bezos) 가 1993년 말 온라인 서점을 설립하기로 결심한 후, 1994년 7월 당시 Cadabra, Inc. 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남... <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 Groupon & International Deal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4편) >
2007년 앤드류 메이슨 (Andrew Mason) 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사람들을 모집하는 티핑포인트 (Tipping Point) 원칙 기반의 웹 플랫폼 The Point 를 출시했습니다. 이 웹 플... <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 eBay & CBT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3편) >
이베이 (eBay) 는 1995년 9월 3일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피에르 모라드 오미디아르 (Pierre Morad Omidyar) 에 의해 AuctionWeb 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AuctionWeb 의 초창기 피에르는 단순한 취미로 웹사이트... < 글로벌 이커머스 리테일 마켓 현황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2편) >
독일 함부르크에 소재한 시장정보·통계 전문기업 Statista 에 의하면 — 2021년 글로벌 이커머스 리테일 마켓 사이즈는 $4,248 billion (≒ 6,1873조 원)로, 그리고 2021년 글로벌 리테일 마켓 사이즈는 $26.03 trillion (≒ 3... < 상거래의 발전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1편) >
해외사업 초기단계에 있든 혹은 더 발전된 단계에 있든, 비즈니스 성장에 대한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찾고 실행을 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로부터 구매하고, 공급망을 관리하고, 브랜드를 생성하고 개발하며, 물류쳬계부터 세일즈파이프라인 그리고 마케팅퍼널을 구축하고, 비즈니... < Shopify & Amazon 활용해 미국/유럽/일본 진출시, 안하면 나중에 꼭 후회하는 것들. 판도라의 상자 대공개. >
이번주 목요일(10/19) 밤 10시,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하는 분들 대상으로, 지식공유회를 준비했습니다. (온라인, Zoom / Google Meet)
초대 대상은 저의 지인 및 지인의 게스트로 한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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