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이커머스 리테일 마켓 현황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2편) > 독일 함부르크에 소재한 시장정보·통계 전문기업 Statista 에 의하면 — 2021년 글로벌 이커머스 리테일 마켓 사이즈는 $4,248 billion (≒ 6,1873조 원)로, 그리고 2021년 글로벌 리테일 마켓 사이즈는 $26.03 trillion (≒ 3경 2,616조 원) 으로 집계됐습니다. *About Statista 1) Statista GmbH, 연매출 €60 million (≒ 810억 원) 2) 프랑크프루트 증권거래소 (Börse Frankfurt) 에 상장된 독일 광고기업 Ströer SE & Co. KGaA가 100% 지분 소유 전자제품, 의류, 화장품, 식료품 등 “전체 소매시장”에서 전자상거래 소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16.32%로 — 단순하게 어림잡으면 약 6.13건의 소매 거래중에 1건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상품을 구입하는게 점점 더 쉬워지고 익숙해지면서, 우리들은 전자상거래의 비중이 점점 더 커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 2014–2025 전세계 전자상거래 소매 판매 현황 > "이미지첨부" Retail e-commerce sales worldwide from 2014 to 2025 by Statista | © Statista GmbH. All rights reserved. --- 다음 편에 계속 --- 프로필 - on LinkedIn > https://www.linkedin.com/in/hyungcho-chung - on 리틀리 > https://litt.ly/hyungcho_chung --- 지난 포스팅 — 상거래의 발전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채널 선택 가이드 1편) https://www.wanted.co.kr/community/post/100609 --- 해외사업 초기단계에 있든 혹은 더 발전된 단계에 있든, 비즈니스 성장에 대한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찾고 실행을 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로부터 구매하고, 공급망을 관리하고, 브랜드를 생성하고 개발하며, 물류쳬계부터 세일즈파이프라인 그리고 마케팅퍼널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은행계좌로 이익을 송금하고 인출하기까지 모든 것을 조화시키며 성공을 이끄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Keyword: Procurement | Supply Chain Management (SCM) | Brand Creation & Development | Sales Pipeline Building | Marketing Funnel Building | Foreign Transaction (FX) | Document Wor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