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글은 HR도서 선정위원회 소속 여러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취합하여 정리한 글임을 밝힙니다. 인사 업무란 사전적으로 관리나 직원의 임용, 해임, 평가 등과 관계되는 행정적인 일을 뜻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인사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은 채용, 인사제도 기획, 평가, 그리고 교육까지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업무 범위에 비해서 개인적으로 경력 개발을 한다거나, 해당 업무를 더 잘 할 수 있는 개별적인 학습을 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최근 10년 사이에는 ‘조직 문화’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관련된 활동을 기획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