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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패션 브랜드 로고 제작하기노스탤지어, 클래식 스타일에 대한 그리움
제작배경
이번에 제작할 브랜드는 특정 컨셉이 존재할 경우를 가정한 사례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것은 2 가지입니다.
분야 : 패션
컨셉 : 도회적이지만 클래식과 빈티지함이 공존함.
먼저,
브랜드의 정체성부터 정할게요.
ChatGPT를 사용합니다. 이전 내용을 보시면 과정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AI로 배달앱 로고 제작하기마이테이블. 맞춤형 배달, 스타일대로
"AI와 e커머스"에 대한 연재를 끝낸 이후로 새로운 소재를 고민하였습니다. AI를 활용한 디자인 2탄이라고 해야 할까요? 바로 "AI와 브랜드 디자인"으로 고민 없이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현재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브랜딩에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컨셉 잡기
컨셉을 통한 키워드 도출... 이미지 비율이 바뀌어도 대응할 수 있는 AI 활용법Adobe Firefly의 생성형 채우기(확장)
쇼핑몰에서 상품 이미지를 1:1 비율로 많이 사용하지만 가끔씩 가로가 큰 비율(4:3)이나 와이드 비율(16:9)로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다음과 같은 사례입니다.
이럴 경우 원래 1:1 비율의 이미지를 가로가 넓은 비율로 간단하게 바꿀 수 있지만, 특별한 편집 기술이 없다면 상품 자체가 잘... 상품의 재 촬영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AI 활용법Adobe Firefly의 생성형 채우기(삽입)
상품 사진을 편집 완료하고 이제 온라인에 전시해서 판매만 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아주 사소한 것이 걸립니다. 제품의 좋은 성분을 눈으로 보여주고 싶은데 사진이 약합니다. 혹은 꼭 들어가야 할 요소가 사진에 빠져 있습니다. 사소한 요소 때문에 재촬영을 할 수도 없고 합성을 하면 티가 나고 이럴 때 어... 이미지에 불필요한 부분을 손쉽게 제거하기Adobe Firefly의 생성형 채우기(제거)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직접 찍거나 스튜디오에 맡긴 사진을 받아도 가끔씩 불필요한 부분이 사진에 포함되어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마다 이 부분만 지우면 좋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해 본 적 이 있지 않으신 가요? 이번 장은 이런 아쉬움을 해결할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어떤 AI를 쓰지?
이번에 소개할 ... AI와 디자인의 연결고리를 쓰고 공유하고자 단독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많은 관심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제품 편놀라운 마법, Hitpaw FotorPea의 매직 업 스케일
1장에서는 브라우저 기반으로 간편하게 모델 이미지를 고화질로 개선해 주는 Remini AI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2장은 상품 이미지를 고화질로 변경하는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1장에서 다룬 Remini AI가 아닌 새로운 생성형 AI를 사용하여 상품 이미지를 고화질로 개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인물 편Remini AI로 따라 해보는 이미지 업스케일링
e커머스를 운영하는 데 있어 필요한 리소스 중 이미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제품 사진은 물론이고 각종 프로모션에 쓰일 콘셉트이미지 등 그 활용도가 실로 매우 크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어떤 이유가 되었든 간에 우리는 늘 최적의 이미지를 소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최적의 이미지를 사용할...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8)이미지와 글을 조화롭게 배치해 보기 일곱 번째 시간입니다.
목차
1. 글과 이미지를 균등하게 배치해 보기
2. 딤드(Dimmed) 이미지와 글 레이어드
3. 이미지만으로 구성해 보기
4. 이미지 중심의 글 결합해 보기
5. 글만으로 표현해 보기
6. 글의 흐름에 이미지 결합하기
7. 이미지를 글로 마스킹하기
글자의 형태를 이용하여 이미지나 영상을 마스...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7)이미지를 읽다.
이미지와 글을 조화롭게 배치해 보기 여섯 번째 시간입니다.
목차
1. 글과 이미지를 균등하게 배치해 보기
2. 딤드(Dimmed) 이미지와 글 레이어드
3. 이미지만으로 구성해 보기
4. 이미지 중심의 글 결합해 보기
5. 글만으로 표현해 보기
6. 글의 흐름에 이미지 결합하기
7. 이미지를 글로 마스킹하기
글의 흐름에 이미지를 결합...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6)무엇을 표현할 경우, 그 방법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글 만으로 페이지를 구성하는 경우의 대부분은 원페이지 디자인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담백하게 시작되는 이 페이지는 스크롤 후에 보일 내용에 대한 준비과정이기도 합니다. 담백하게 시작할수록 이어서 나오는 내용이 더 극적인 대비효과를 얻게 됩니다. 보통 아래와 같은 구성입니다.
즉 글로만 이루...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5)이미지와 결합한 타이포그라피
4번째 이미지 중심을 글을 결합해 보는 케이스입니다. 글을 이미지의 일종의 장식 요소로 사용하는 기법이며 예를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여성이 드레스를 입고 서 있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글을 앞으로 배치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제작됩니다. 이 경우는 이미지보다는 글이 강조되는 경우입니다.
만약 배경과 오브젝트를 분리하...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4)글 없이 이미지만으로 더 매력적으로 어필하기
2008년 샌프란시스코 맥월드에서 스티브잡스는 세상에서 가장 얇은 랩탑을 선보입니다. 바로 맥북에어인데요. 이때 하나의 이미지가 등장합니다. 얇은 서류 봉투에 들어갈 정도의 두께를 가진 이 제품은 어떠한 미사여구를 동원한 설명보다 강렬한 임팩트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때때로 글 없이 이미지 만으로 더 강...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3)안정적이고 견고하게 딤드(Dimmed)기법을 사용하는 방법
두 번째 주제입니다. 이미지를 딤드(Dimmed) 하는 기법은 배경 이미지의 부분 혹은 전체에 반투명 레이어를 레이어드 후 글을 배치하는 기법을 말하며 가장 큰 사용 목적은 효율성입니다. 배경이 되는 이미지가 교체되더라도 디자인을 다시 할 필요가 없이 현재 사용하는 형식을 그대로 쓸 수 있기 때문...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2)글과 이미지를 균등하고 조화롭게 표현하는 방법
지난 글에 히어로 이미지의 정의와 사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세분화하여 총 7가지 형태의 히어로 페이지(랜딩 페이지)를 제작해 보고 살펴보고자 합니다. 큰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차
1. 글과 이미지를 균등하게 배치해 보기
2. 딤드(Dimmed) 이미지와 글 레이어드
3. 이미지만으로 구성해 ... 매력적인 히어로 페이지를 위한 7가지 방법(1)텍스트와 이미지를 결합하는 7가지 방법
사이트를 접속하자마자 보이는 첫 화면은
그 기업의 첫인상입니다.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들은 유/무형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만큼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기업을 소개하는 것인데요. 이들은 웹사... 성공적인 디자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매력적인 도입부를 위한 방법
여러분은 새로운 이커머스 리뉴얼 프로젝트에 투입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와의 킥오프 미팅을 갖고 어느덧 착수보고를 해야 할 시점이 다가왔습니다. 이 착수보고에서 디자인 팀은 컨셉과 전략, 구현 방법 등이 담긴 전반적인 로드맵을 클라이언트는 물론 동료, 협업부서, 관계자 분들에게 프레젠테이션 해야 합니다. 이러한 전반적인 일련의 문... UI 디자인 완성도 올리기, 레이아웃 편(4)방사형(radial) 레이아웃, 원형(circular) 레이아웃
방사형(radial) 레이아웃, 원형(circular) 레이아웃은 UI 디자인에서 다각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 크게 세 가지 측면으로 사용되는데 바로 이렇게 구분됩니다.
기능적 측면
효율적 측면
퍼포먼스적 측면
이렇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예제를 통해 해... UI 디자인 완성도 올리기, 레이아웃 편(3)수평 레이아웃과 비대칭 레이아웃
여기 프리미엄 100 퍼센트 천연 화장품 브랜드가 있습니다. 브랜드명은 Natural Organic입니다. 줄여서 No라는 로고를 사용합니다.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니 웹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제품을 가운데에 배치하고 매우 큰 영역의 여백을 사용하여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하였습니다.
큰 여백의 사용으로 제품이 부각되는 웹사... UI 디자인 완성도 올리기, 레이아웃 편(2)점이를 이용한 그리드시스템의 적용
조형 원리 중 점이(Gradiation)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형태나 색상, 크기 등을 규칙에 따라 점진적이고 조화롭게 변화시킵니다. UI 디자인에서 점이는 히스토리나 프로세스, 성장 과정 등의 컨텐츠에 적용할 경우보다 드라마틱한 시각적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회차는 레이아웃에 해당하는 내용이므로 레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