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노먼 할부지의 UX 특강 中 3편.]
“대기시간 디자인 원칙 6가지”
1. 개념적 모델 제공
> 아직 그렇췌~ 이고줴~ 하고 이해가 되진 않았다.
(날 써라 기업 𐨛 𐌅 ࠅ 𐨛 )
2. 기다림을 이유있게
>이건 완전 이해
3.기대의 충족 및 이상의 만족감 제공
> 이부분의 예시로 과장된 시간에서 빠른 이동으로 만족을 주는 방법이 있다고 하셨는데, 요즘으로 빗댄다면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4. 사람들이 무언가를 하게하라
> 이것도 .. 아직은 애긔라 마땅한 근거 또는 예시들이 번뜩이지 않았다.
5. 공정하게
> 평등한 조건으로 화를 부르지 않도록 한다.
(이부분도 아직은 조옴.. )
6. 강하게 끝내고 강하게 시작하기
> 네…?
이번 파트의 느낀점
난 아직 애기고 언젠가 이해할 날이 오겠지…
그럼에도 노먼 할부지는 복잡함이라는게 어떤 시스템, 제품등에서의 기능적 복잡함이 아니라 사람과 매개체 사이에서의 상호관계를 중심으로 얘기해주고 계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녕하세요! 도널드 노먼의 UX 특강 내용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용자 경험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데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해당 내용은 많은 사용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유용한 내용으로 보여집니다.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들은 계속해서 공부하고 질문하면서 점차 해결해나가실 수 있을 거에요. 원티드 소셜에서는 이런 유익한 공유와 토론을 환영합니다. 계속해서 좋은 내용들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