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제가 쓴 지출 중 3위가 택시비라고요?
1. 모빌리티라고 하면 뭔가 거창해 보이지만, 알고 보니 우리 일상 자체가 모빌리티라고 할 수 있어요. 지하철을 타고 출근하는 것, 급할 때는 택시를 호출하고, 저녁 회식 후에는 대리운전을 부르는 것. 주말에 공유 차량을 이용하거나 공항 리무진을 타고 공항으로 이동하는 등 이 모든 것이 모빌리티예요.
2. 즉, 사람의 이동부터 사물의 이동까지, 우리의 삶 자체가 모빌리티라고 할 수 있어요.
3. 가구당 월 평균 지출 구성에서 모빌리티가 무려 3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음식, 식료품 소비 다음으로 가장 많은 소비가 교통비예요. 단순하게 사람의 이동만이 아니라 사물의 이동까지 포함 시킨다면 훨씬 큰 비중이 될 거고요.
4. 국내에서는 티맵이 대표적인 모빌리티 플랫폼인데요, 20년간 축적된 모빌리티 서비스 경험, 노하우,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 영역을 확장 중이라고 하네요. 2002년 세계 최초로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출시하여 작년 10월에는 하루 574만 명 사용이라는 최고치를 찍었대요.
5. 이후에는 살아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티맵에서 대리, 화물, 주차, 발렛 등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편의도 제공하고 있고 매월 53억km의 주행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데이터는 유의미하게 가공해 전 국민이 사용하는 서비스에 공급하고 있고요.
6. 앞으로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은 무궁무진해 보여요. 우리 생활에 밀접해 있는 서비스인 만큼 관심이 갑니다.
출처 : https://www.wanted.co.kr/events/22_11_s01_b10
티맵모빌리티 지원하기 : https://www.wanted.co.kr/company/15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