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 검색엔진에 진심인 이유는? 1. SEO는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검색 엔진에 사이트 및 콘텐츠가 잘 노출 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작업을 의미해요. 2. 아무리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도 ‘잘 알리지’ 않으면 결코 원하는 독자에게 닿을 수 없죠. 3. 네이버에서도 ‘외부 사이트’가 의외로 잘 노출되고 검색으로 유입된 독자가 타 채널로 유입된 독자보다 ‘콘텐츠 참여율’이 압도적으로 높아요. 4. 검색을 통해 들어온 독자들은 콘텐츠를 오래 소비하는 편이며, 다른 콘텐츠로 이동해서 소비하는 비율이 다른 채널로 유입된 사용자보다 월등히 높죠. 꼭 필요한 분께, 꼭 필요한 콘텐츠가 닿고 있는 것입니다. 5. 사실 SEO는 장기적 관점의 콘텐츠 유통 방식입니다. 하나의 콘텐츠가 검색 결과에 최적화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어느 정도 필요해요. 바로 글을 써서 발행했다고 검색 결과 상단에서 보여질 수는 없죠. 좋은 반응을 얻어야 하고, 키워드와 연관성도 획득해야 해요. 그런 점에서 ‘느긋하게’ 기다려야 하는 유통 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6.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SEO를 잘하면 더 많은 잠재 독자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검색이 또 하나의 콘텐츠 유통 채널이 될 수 있도록 애써봐야겠어요. 출처: https://think-note.com/blog-seo/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