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브랜딩 중요하죠… 1. 최근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채용 브랜딩’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요. 2. 흔히들 채용 브랜딩이라고 하면 비주얼적인 것을 생각하기 쉬운데요, 채용 페이지나 기업 다큐멘터리, 컬처덱 제작 등이 대표적이죠. 물론 이 또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예요. 3. 하지만 제작에 드는 비용이나 리소스에 비해 기대 효과는 크지 않더라고요. 그저 기획자나 대표 입장에서만 ‘보기 좋구나’라고 생각하는 거 같고요. 4. 단순히 채용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채용 브랜딩은 아닐 거예요. 채용 브랜딩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우리 회사를 채용 시장에서 매력적으로 포지셔닝 하는 일’이니까요. 시장의 수많은 회사 중에서 우리만의 매력을 찾고 내외부에 알리는 일이라고 할 수 있죠. 5. 특히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봐야 하는 조직일수록 강한 채용 능력을 위해서는 더욱 전략적인 방법이 필요해요. 6. 그 첫걸음을 위해서는 4가지 요소를 제안할 수 있는데요, 먼저 핵심 인재의 리텐션 이유를 들여다볼 것, 둘째 외부 직장 평판을 체크하여 약점을 보완할 것, 셋째 경쟁사가 주지 못하는 가치를 찾을 것, 넷째 모두가 같은 단어로 ‘우리다움’을 설명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7. 이렇게 우리 조직의 내면에 집중하여 본질을 갖췄다면 이제부터는 채용 페이지를 새롭게 만들어도 됩니다. 본질을 갖췄으니 도구를 만드는 건 훨씬 쉬운 일일 것이니까요. 8. 채용 브랜드를 포장지가 아닌 필수적인 기업 생존 전략으로 바라볼 때입니다. 출처 : https://www.wanted.co.kr/events/article_23_02_21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