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를 어떻게 활용할까? 1. 챗GPT와 같은 생성 AI가 현재 여러 산업에 빠르게 적용되고 있어요. 쇼핑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변화와 발전을 가져다줄 것 같죠. 2. AI를 온라인 쇼핑에는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고객이 쇼핑 중 겪는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이미 아마존에서는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가 고객과 소통하고 있고 월마트는 ‘Text to shop’ 서비스를 도입해 챗봇과 대화로 제품을 추천 받고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어요. 하지만 기대와 달리 사용률이 낮고 수익과 직결되지 않았어요. 3. 그러던 중 챗 GPT의 등장으로 다시 온라인 쇼핑에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이 활성화되고 있어요. 4. 인스타카트는 상품 검색 기능에 대화형 질문 형태로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ASK 인스타카트 기능을 추가했어요. 쇼피파이는 챗GPT를 통해 AI쇼핑 어시스턴트를 제공할 예정이라죠. 5. ASK 인스타카트와 AI 쇼핑 어시스턴트는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연동해 고객의 맥락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것으로 보여요. 질문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 받고 최종 주문에서 필요한 고객 서비스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식으로요. 6. 물론 아직은 시작 단계라고 하지만 이런 움직임만 봐도 앞으로 커머스에서 챗GPT를 어떻게 활용해나갈지 기대가 되네요. 출처 :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976/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