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폰의 점유율이 관심 가는 이유! ]
갤럽의 자료에서 발견한 이야기
스마트폰 관련 조사 2012-2024 에서 LG폰 사용자가 6% 나왔다는 이야기..
이것이 관심이 가는 이유는 삼성과 애플의 양강구도에서
사라졌다고 생각하는 LG폰의 점유비가 알게모르게 꾸준한 팬덤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팬택/스카이도 중고폰으로도 등장할 수 있고
LG폰도 이와 비슷한 유통환경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구입 의사도 2023년 줄곧 2% 유지했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이니...
AS 서비스가 완전 종료를 앞두고 있기에 걱정은 되지만요.
팬택도 AS 서비스가 포털처럼 다양한 변화를 맞이했듯이
TOP 2 (삼성/애플) 브랜드 외 제품의 케어를 담당하는 새로운 브랜드가
등장할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오히려 이 브랜드의 아쉬움.
제품에 대한 관심이 새로운 소비세대의 픽을 받으면
펀딩처럼 깜짝 나올 아이템이 유행을 받을 것 같아요.
펀딩의 다양한 도전이..
이러한 브랜드 부활도 팝업스토어처럼 연결되지 않을까요?
새로운 브랜드 보다는
기존 브랜드를 발굴하여 팝업 이벤트/ 팬덤 요금제 전용 단말기 등
특화된 것으로 브랜드 사용 수수료만 지급하면 기존 단말제조 라인 외에도
AI 활용 제조업, 3D 프린틍 등을 활용한 신제조 실험으로 시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갤럽 스마트폰관련 조사(2012-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