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했다면 어땠을까?]
오늘 오랜만에 #운동 을 하러 갔습니다. 이 #pt 샵을 다니며 87키로의 몸은 77키로까지 빠지고 단련되었습니다. 그러나, 어느새 제게 다가온 현실적 문제들은 운동을 쉬게 만들었습니다. 어느덧 몸무게도 늘어 이제 92kg에 뚱뚱한 몸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도 나서는 것이지만, 회사 업무를 위한 집중력, 체력이 모두 저하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전보다 더 아프고 전보다 소화도 더 안되는 상태에 결국 다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애니멀플로우 를 했고,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오랜만에 #삼대운동 을 했습니다.
지난주 #벤치프레스 50키로에서 멈추면서 아쉬웠던 마음도 잠시 오늘은 #스쿼트 라는 것에 기대 반 두려움 반이었습니다.
예전부터 스쿼트는 자신이 있었지만, 비슷한 시기에 같이 운동을 시작했던 분이 자기 체중의 1.4배를 들어 올렸다는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애니멀플로우 #트래블링 을 통해 몸을 풀고 스쿼트를 시작했습니다.
60키로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올라갔고 결국 그 pt샵에 있는 모든 원판을 사용해 145kg을 이루었습니다.
복대와 무릎보호대 덕인지 흔들렸음에도 충분히 더 올릴 수 있는 느낌이었고 트레이너 역시 160까지도 가능해보인다는 이야길 해주더군요.
오랜만에 기분 좋은 운동이었다는 생각과 함께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내가 #꾸준히 운동을 해왔다면, 꾸준히 #자기관리 를 해왔다면, 더 낮은 몸무게로 더 많이 들어올릴 수 있지 않았을까 싶었습니다.
우리의 #일 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실무 는 #드라마 처럼 화려하지 않습니다. 멋있어보이는 #발표 나 #프리젠테이션 이나 #의사결정 으로 바로바로 #성과 나는 일이 아닙니다.
#아이디어 를 위해 꾸준히 타사 #서비스 를 이용해야 하며, 일이 되게 만들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하고 유관 부서와 #협업 하며 #기록 과 #문서화 에 모든 시간이 사용됩니다.
드라마틱한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 라기보단 남들보다 뒤쳐지는 일, 잡무라는 일만 하는 느낌이 들기 시작합니다. 이미 모든 일은 잘할 수 있기에 더 큰 기회와 일을 찾아 움직이게 되고, 그간 내가 해온 것들을 하나하나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끊긴 꾸준함의 굴레는 결국 우리의 #성장 을 멈춰버리게 만듭니다.
더 이상 우리 일에 필요한 재료가 없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가용할 수 있는 #자원 이 부족해지는 순간, 새로 받은 기회는 좌절과 실망으로 가득차고 감당하기에 벅찬 일이 됩니다.
#꾸준함 은 언제나 우리가 가용할 #자원 을 유지시켜 줍니다. 그것이 지금 큰 의미가 없는 일 같아도 언제나 우리의 가치를 높여줄 토대가 됨을 명심해야 합니다.
지금 하시는 일의 #이유 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꾸준히 했을 때 내게 어떤 #자원 이 쌓이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자원이 내게 힘이 되고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한다면, 여러분의 꾸준함은 결국 #j커브 를 만들며 여러분을 성장시키리라 생각됩니다.
#기획
#pm
#주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