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hed to post

[경험의 차이가 주는 시야의 차이]​ 여기 게임 화면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캐릭터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선천운명에 9개의 글자가 보입니다. 빨간색 - 주황색 - 보라색 - 파랑색 - 녹색 - 회색 순으로 나열됩니다. 빨간색으로 갈수록 희귀하고 찾기 어려우며, 회색으로 갈수록 별볼일 없는 운명을 타고납니다. ​ 주사위를 굴려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내 캐릭터는 좋은 캐릭터가 되었으면 바라며 주사위를 굴릴 것입니다. 가장 희귀 빨간색이 많이 나오길 바라면서 말입니다.​ 두번째 사진을 보면, 드디어 빨간색이 나왔습니다. 이전보다 더 좋은 조건처럼 보입니다. ​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떤가요? 두번째가 더 좋아보이시나요? 아니면 첫번째가 더 좋아보이시나요. ​ ​ ​ 사실, 알 수 없습니다. 우리는 저 색이 더 희귀한거다 라고는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눈치채셨겠지만, 저 내용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 당연히, 그게 희귀한 것은 알겠으나, 좋다는 것을 알 수 없습니다. ​ 2번째 사진에 제 캐릭터는 검법에 자질을 지니고 있으나, 희귀한 운명들이 검법과 무관하다면, 이는 무의미합니다. ​ ​ 그리고 이것은 우리와 함께 일하는 주니어와 같습니다. ​ 우리는 경험을 통해, 시간을 통해 축적되어온 지혜가 있습니다. 자연스레, 무엇이 옳고 그른지, 무엇이 좋고 나쁜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찾아갈 수 있습니다. ​ ​ 그러나, 주니어는 우리가 이 게임 화면을 처음 보는 것과 같습니다. ​ 빨간게 희귀하다는 것을 알았고, 희귀한 만큼 더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자연히, 다른 것들에 대한 시야가 좁아집니다. ​ 그리고 자신이 찾고자 하는 빨간색이 나오면, 분명 좋아하며 우리에게 알려줄 것입니다. ​ ​ 주니어들이 지니는 그런 부족함을 명확히 인지했을 때, 우리는 더 나은 성장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 마찬가지로, 우리 눈에 보이는 답답함을 상대의 시선으로 이해하고 그 시선을 끌어 올려주었을 때, 비로소 우리는 팀원을 성장시키고 팀의 성과를 내는 리더이자 관리자가 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 ​ #PM #PO #매니지먼트 #팀원관리 #주니어 #시니어 #성장 #멘토 #기획 #서비스기획 #게임기획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