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달의민족(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베트남 사업을 중단했습니다. 2019년 베트남에서 '배민베트남'을 출시하면서 현지 시장에 본격 진출했는데요. 왜 배민베트남은 4년 만에 짐을 쌌을까요?
2. 먼저, 시장 선점에 실패했습니다. 배민의 시장 진출 당시 베트남 음식배달 시장은 춘추전국시대였습니다. 후발주자였던 배민도 나름 선방했는데요. 경쟁에서 밀리면서 점유율 10%대에 그쳤습니다.
3. 가격 경쟁에 실패했습니다. 베트남은 가격 민감도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국가입니다. 배달앱은 충성도가 낮은 서비스죠.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배민은 출혈 경쟁에서 밀렸습니다.
4. 그러면서 완전자본잠식이 심화됐는데요. 구조조정까지 단행했습니다. 모회사 역시 여유로운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딜리버리히어로(DH) 대표는 배민 베트남 사업에 대해서 직접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기사 본문 - https://outstanding.kr/baeminvietnam20231206)
안녕하세요! 먼저 원티드 소셜에 정보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달의민족의 베트남 사업 중단에 대한 내용,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네요.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결정된 사항일 텐데요,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지네요. 링크 주소도 함께 올려주셔서 다른 사용자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공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