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아아

주식회사 엣지크로스
디자인

경력

  • 주식회사 엣지크로스
    프로덕트디자이너·사원
    2024.02 - 2024.04
    3개월
  • (주)원패밀리
    프로덕트디자이너·매니저
    2023.01 - 2023.08
    8개월
  • 프레제뉴
    프로덕트 디자이너
    2023.12 - 2024.01
    2개월

학력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프로그램
    2017.03 - 2022.02
    5년

스킬

ZeplinAfter EffectInDesignAdobe PhotoshopAdobe IllustratorAdobe XDFigmaNotionSlackAdobe PremiereProtoPieCSSHTMLMicrosoft Word

수상

  • Google Analytics Certification
    2025.08
  • UXUI 디자이너 인턴 코멘토 드림버스컴퍼니
    2025.04역할: 기획 80%, 디자인 80%, 유저 테스트 설계 100% 참여: UXUI 인턴 5 서비스 : 포텐스닷 1. 문제 - 사용자 중 98%가 유료 솔루션 이용하는 B2B 사용자 - 외부와의 소통 창구인 커뮤니티 '라운지'의 활성 사용자는 10명 미만 - 모바일 이용 불가능 2. 과정 - 접근성 향상을 위한 플랫폼 모바일 버전 제작 - 유입률과 리텐션 향상을 목표로 커뮤니티 탐색 경험 개선 및 알림센터 설계 - 3일간 Maze 활용 유저테스트 (20명 참여), 탐색 장치 활용률과 알림센터를 통한 게시글 재유입 빈도 관찰 3. 성과 - 커뮤니티 탐색 경험과 리텐션 향상 기반 마련 - 유저 테스트의 핵심 지표 기반 개선안 도출
  • [사이드] 컬린 - AI 전화영어 서비스
    2025.03역할 : 인터뷰 및 사용자 데이터 분석 (80%), 음성 AI 컨셉 기획 (90%), 디자인 (70%) 참여 : 디자인 1, 기획자 1, 개발자 2 1. 문제 - AI와 사용자 간 3분 이상의 통화가 목표였으나 1분 이내로 마무리되는 상황 - 음성 AI의 패턴이 사용자의 니즈 미충족 2. 과정 - 사용자 대화 기록을 통해 '비즈니스', '일상', '학습' 목적으로 나누어 짐을 발견 - 음성 AI를 3개의 캐릭터와 하나의 일반 모델로 구분, 목적에 맞는 대화 경험 설계 - 음성 AI의 각 컨셉에 맞는 캐릭터와 UI 디자인 3. 성과 - 대화 지속 시간 평균 3분대 달성 - 일주일 이상 지속 사용자 25% 증가
  • [대외활동] 항해99 실전 프로젝트 / 디자이너
    2022.12- 1인 디자이너로 6명의 개발자와 배달 공동구매 앱 제작 및 배포 - Figma로 디바이스 및 OS 대응을 고려한 반응형 웹앱 디자인 - Testflight로 배포 후 8일간 210명의 사용자 데이터 확보 - 78건의 피드백 기반 성능 개선 후 42건의 재 피드백 수령, 만족도 향상 (3.4 > 4.3) 기간 : 2022.10-12 프로그램 : Figma, Illustrator, Notion, Slack, Discord, Test Flight
  • [전공학회] Inacoms
    2017.04- 국내 공모전 4회, 어도비 공모전 4회 참여 및 2회 수상 - 학회 내 트렌드 아이데이션 세미나, 툴 활용 세미나(XD) 개최 및 참여 - 브랜딩, 모션, 편집 등 시각디자인 전반의 다양한 프로젝트 리딩 경험 활동 기간 : 2017.04-2020.06
  • [수상] 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
    2018.07Semi Finalist (Commercial - Print / Graphic / Illustration)
  • [수상] 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
    2017.07Semi Finalist (Commercial - Print / Graphic / Illustration)

언어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