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gle Analytics Certification
2025.08
- UXUI 디자이너 인턴
코멘토 드림버스컴퍼니
2025.04역할: 기획 80%, 디자인 80%, 유저 테스트 설계 100%
참여: UXUI 인턴 5
서비스 : 포텐스닷
1. 문제
- 사용자 중 98%가 유료 솔루션 이용하는 B2B 사용자
- 외부와의 소통 창구인 커뮤니티 '라운지'의 활성 사용자는 10명 미만
- 모바일 이용 불가능
2. 과정
- 접근성 향상을 위한 플랫폼 모바일 버전 제작
- 유입률과 리텐션 향상을 목표로 커뮤니티 탐색 경험 개선 및 알림센터 설계
- 3일간 Maze 활용 유저테스트 (20명 참여), 탐색 장치 활용률과 알림센터를 통한 게시글 재유입 빈도 관찰
3. 성과
- 커뮤니티 탐색 경험과 리텐션 향상 기반 마련
- 유저 테스트의 핵심 지표 기반 개선안 도출
- [사이드] 컬린 - AI 전화영어 서비스
2025.03역할 : 인터뷰 및 사용자 데이터 분석 (80%), 음성 AI 컨셉 기획 (90%), 디자인 (70%)
참여 : 디자인 1, 기획자 1, 개발자 2
1. 문제
- AI와 사용자 간 3분 이상의 통화가 목표였으나 1분 이내로 마무리되는 상황
- 음성 AI의 패턴이 사용자의 니즈 미충족
2. 과정
- 사용자 대화 기록을 통해 '비즈니스', '일상', '학습' 목적으로 나누어 짐을 발견
- 음성 AI를 3개의 캐릭터와 하나의 일반 모델로 구분, 목적에 맞는 대화 경험 설계
- 음성 AI의 각 컨셉에 맞는 캐릭터와 UI 디자인
3. 성과
- 대화 지속 시간 평균 3분대 달성
- 일주일 이상 지속 사용자 25% 증가
- [대외활동] 항해99 실전 프로젝트 / 디자이너
2022.12- 1인 디자이너로 6명의 개발자와 배달 공동구매 앱 제작 및 배포
- Figma로 디바이스 및 OS 대응을 고려한 반응형 웹앱 디자인
- Testflight로 배포 후 8일간 210명의 사용자 데이터 확보
- 78건의 피드백 기반 성능 개선 후 42건의 재 피드백 수령, 만족도 향상 (3.4 > 4.3)
기간 : 2022.10-12
프로그램 : Figma, Illustrator, Notion, Slack, Discord, Test Flight
- [전공학회] Inacoms
2017.04- 국내 공모전 4회, 어도비 공모전 4회 참여 및 2회 수상
- 학회 내 트렌드 아이데이션 세미나, 툴 활용 세미나(XD) 개최 및 참여
- 브랜딩, 모션, 편집 등 시각디자인 전반의 다양한 프로젝트 리딩 경험
활동 기간 : 2017.04-2020.06
- [수상] 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
2018.07Semi Finalist (Commercial - Print / Graphic / Illustration)
- [수상] 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
2017.07Semi Finalist (Commercial - Print / Graphic / Illust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