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지부지 스터디
2022.10플랩풋볼 전체 개발팀 사내 스터디 활동
시즌1 - 프로그래머를 위한 파이썬
시즌2 - 파이썬 클린코드
시즌3 - 리팩토링 2판
- 원티드 프리온보딩
2022.04선발 과제를 거쳐 멘토링 형식의 팀 프로젝트로 여러 기업이 제공한 기술 문제들을 해결하는 세션을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팀장의 역할로 팀원들과 의사소통을 주도하며 Github branch, commit 단위와 같은 협업 전략들을 수립하고 실천하면서 문제들을 해결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일정 및 진행현황 공유를 위해서 notion의 칸반 보드를 활용하였고 멘토님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코드를 작성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팀원들과 적극적인 자세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협업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코드리뷰 스터디
2022.03typescript 기반으로 Next.js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api를 구현 및 vercel로 배포하여 서비스해 보았습니다. github PR을 활용한 코드 리뷰를 경험할 수 있었고 왜 개발자는 코드 리뷰를 해야 하고,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동료들의 작성된 코드를 보면서 적절하게 리뷰를 남길 수 있으며 반대로 멘토 및 동료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면서 교류하는 소프트 스킬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 명지대학교 튜터링
2021.08교내 활동으로 컴퓨터 보안 수업에 대한 튜터링에 튜터 역할로 참여하였습니다. 주 1회 1시간 30분 정도의 수업을 3명의 튜티와 함께 구글 미팅을 사용하여 진행하였고 스스로 수업을 계획하며 튜티들의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도 준비해보았습니다. 단순한 강의 방식이 아니라 스터디 방식으로 서로 의사소통을 하면서 진행하였습니다. 이전에 들었던 과목에 대해 부족한 점을 찾을 수 있었고 튜티들에게 어떻게 하면 쉽게 설명할 수 있을까에 대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이때부터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다른 사람이 읽었을 때에도 이해하기 쉽도록 기록하기 위해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시작했습니다.
- IPP 일학습 병행제
2021.03학부 4학년 일학습 병행제에 참여하였습니다. 1학기에는 필요한 지식에 대한 선수과목을 수강하였고, 2학기에 실제로 실무에 투입되었습니다. 주요 업무로는 디스플레이 검사 설비 SW 기능 검증 및 추가 그리고 설비에 발생한 알람에 대한 로그 분석 관련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성과로는 장비(Revolver) 모듈 라이브러리를 개발 및 배포하고 적용 방법에 대한 매뉴얼을 작성하고 공유하였습니다. 기간 중 설비를 가동하는 PC에 대한 리소스 모니터링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