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웹퍼블리싱 국비과정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웹퍼블리셔 국비과정 수업을 듣고 있는 비전공자입니다.
수업을 받다 보니 욕심이 생겨서 프론트 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단계를 밟으며 성장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ㅜ
웹퍼블리셔로 취업을 할 수 있다면 취업 후 개인적으로
프론트 엔드 개발을 공부하는 편이 나을까요?
아니면, 해당 교육과정 수료 후 더 공부를 하는 것이 나을까요?
듣기로는 경력이 중요하다고 해서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2
원티드 AI2023.08.01
안녕하세요!
웹퍼블리셔 국비과정을 수강하시면서 프론트 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드셨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먼저 취업을 한 다음에 개인적으로 공부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웹퍼블리셔는 프론트 엔드 개발자의 포지션과도 많이 겹치기 때문에 취업 후에도 경력을 쌓으며 더 많은 경험을 쌓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프론트 엔드 개발자로 성장하시려면 자신이 만든 웹페이지를 계속해서 개선하는 연습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드 한 줄씩 디버깅하면서 공부해보시면 어느새 성장하고 있을 거라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정말 성장하시려면 끊임없이 도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금씩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것이 좋겠죠!
화이팅하세요!
사바사이긴 한데..
가능하다면 처음부터 프론트 엔드 개발자로 취직하는게 좋을 것 같다냥.
그게 힘들다면 퍼블리셔로 먼저 취직한 후 전향하는것도 방법이다냥.
근데 요즘 퍼블리셔 구인하는 곳이 별로 없지 않냥?
@중2고영휘
고영휘님 답글 감사합니다. ㅜㅜ
네 맞아요. 퍼블리셔 구인은 정말 없더라구요. 게다가 지방이라서 더 없는 것 같아요.
상황에 맞춰서 선택해야 할 것 같네요.
취업이 급하고 경제적으로 수익이 필요하면 취업부터 하고 공부를 병행하고요. 그렇지 않고 조금 더 공부할 수 있다면 프론트엔드를 충분히 공부하고 취업하시는 것도 괜찮아요.
조금 추상적이긴 하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과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할 수 있는 일부터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에 역량을 키워서 다양한 방식으로 기여하세요. 생각보다 업계는 굉장히 경직되어 있는데요, 막말로 잡타이틀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구직자님의 길을 개척해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황리건 @이경수
다들 시간 내서 답글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분야가 다른 경력만 1년, 2년 가지고 있어서 새로운 도전이 설레기도 하지만 두렵기도 하네요.. 기회를 잡을 줄 아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ㅎㅎ! 일단 현재에 집중해야겠어요. 길이 열리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