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의 직장인이 되어 살아남기 위한 12가지 무기
직장인이 무기들로 싸우는 법
우리 대부분은 직장인이다.
하루하루 힘겹다. 매일매일 위기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직장인의 레벨을 간과하고 있다.
그 안에 감춰진 어마어마한 힘을.
인사이트를 쌓아 무기로 키워낸다면
괴물의 힘을 가진 직장인이 되어 세상에 자신을 휘둘러
초인의 영역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직장인이 사용하기 좋은 치트키들이 있다면?
쉽게 익힐 수 있는 나만의 무기 사용법이 있다면?
직장인 레벨업을 위한 12가지 무기
[ 부캐 ] [ N잡 ]
[ 개인의 브랜딩 ] [ 일의 브랜딩 ]
[ 플랫폼 ] [ 콘텐츠 ] [ 유튜브 ]
[ 인사이트 ] [ 취향 ] [ 루틴 ]
[ 부동산 ] [ 빌런 ]
실제로 저의 생활에 적용해서 싸워가고 있는 무기들을 소개해봅니다. 어떻게 이것들을 무기로 만들 수 있었을까요?
ㅡ
(1) [ 플랫폼 ] 이라는 무기
: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무기로 싸우는 법
12가지 무기를 활용해 내 것으로 만들어서 '반복과 누적의 힘'을 키운다면 괴물의 직장인으로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휘둘러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https://brunch.co.kr/@jinonet/95
(2) [ 부캐 ] 라는 무기
: 부캐로 또 하나의 세계관을 만드는 법
부캐가 만들어내는 여러 가지 활동을 엮어서 '괴물의 힘'을 가질 수 있다. 부캐의 현상은 다음 시대를 대비해 생존할 수 있는 최고의 놀이법이 되어가고 있다. 여기에 더해 부캐가 본업과 연계가 될 경우 본업의 인사이트를 더 키우는 계기가 될 수 있다.
https://brunch.co.kr/@jinonet/104
(3) [ N잡 ] 이라는 무기
: 다음 시대의 나만의 영역을 키우는 법
자신의 관심사와 자아실현을 위한 부캐가 만들어지고, 부캐가 자라면 또 다른 수익을 만드는 N잡이 된다. N잡은 다음 시대,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바꿔놓는 하나의 현상이 될 것이다.
https://brunch.co.kr/@jinonet/97
(4) [ 개인의 브랜딩 ] 이라는 무기
: 특별하고 가치 있는 나를 만드는 법
개인이 브랜드가 되는 시대가 되었다. 두가지 비결, 누군가로부터 좋은 자극을, 긍정적인 영향을 받아 그 힘을 태워 나의 길을 만들어가는 것. 하나하나의 과정의 의미를 새기고, 그것들이 연결시켜 자신의 작은 세계를 점점 더 크게 만들어나가는 것.
https://brunch.co.kr/@jinonet/103
(5) [ 유튜브 ] 라는 무기
: 디지털의 가장 강력한 무기 유튜브 활용법
유튜브를 활용해 어떻게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개인의 브랜드로 부까지 키울 수 있었는지 실제 적용사례와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 나를 변화시키는 무기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나간다면 미래를 키울 수 있는 하나의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https://brunch.co.kr/@jinonet/110
(6) [ 부동산 ] 이라는 무기
: 새로운 계급사회에서 살아남는 법
아파트는 '사는 곳'에서 '사는 것'이 되었고, '재테크의 수단'이 되었다. 그리고 '자산'이 되었고 이제는 '계급'이 되어가고 있다. 부동산이라는 필수재가 계급화되어가고 있다.부동산의 계급 사회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의미 있는 고찰.
https://brunch.co.kr/@jinonet/41https://brunch.co.kr/@jinonet/85
(7) [ 빌런 ] 이라는 무기
: 최악의 빌런들로부터 강해지는 법
일을 하며 다양한 빌런들을 만나게 된다. 이들을 트라우마가 아닌 나를 강화시키는 무기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최악의 순간들을 어떻게 맞이하고 새길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 빌런의 경험을 악한 감정으로 남길 것인가 VS 무기로 만들 것인가?
https://brunch.co.kr/@jinonet/140
(8) [ 일의 브랜딩 ] 이라는 무기
: 자신의 일을 정의하여 브랜드로 만드는 법
직장인으로 일을 하며 회사의 브랜드를 키우는 것과 자신의 일을 브랜딩 하여 자신을 브랜드로 만드는 것은 철저히 다르다. 자신의 일을 정의하고, 무얼 하는 사람인지를 다르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
https://brunch.co.kr/@jinonet/98
(9) [ 루틴 ] 이라는 무기 (예정)
: 시간의 스위치를 켜고 끄며 만든 괴물의 루틴
괴물이 되는 가장 단단한 방법이 한 가지가 있다. 바로 괴물의 루틴을 만드는 법. 루틴을 잘 설계하고, 루틴의 순간들을 모아 최대치의 성과로 끌어올리는 방법이 있다고?
(10) [ 콘텐츠 ] 라는 무기 (예정)
: 반복과 누적의 힘을 14년 간 쌓았더니 생긴 일
14년에 걸쳐 1000개가 넘는 콘텐츠를 먹는 개인의 프로젝트. 개인의 프로젝트를 지속하는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기록의 과정에서 쌓은 의미와 콘텐츠를 무기로 만들어 무기로 만든 이야기에 대하여.
(11) [ 인사이트 ] 라는 무기 (예정)
: 세상의 스승들에게서 인사이트 훔치는 비결
세상에 인사이트를 전해주는 나만의 스승이 필요하다. 그들의 인사이트를 나만의 것으로 만드는 비결에 대한 이야기.
(12) [ 취향 ] 이라는 무기
: 나를 폭로하는 취향을 키우는 비결
사람들은 서로를 구별 짓고 싶어 하는 존재이다. 구별짓기의 시대, 나를 더 나은 나로 만드는 방법을 무엇일까? 나만의 '아비투스'를 만들어야 한다. 타인과 나를 구별 짓는 취향, 습관, 아우라로 정의되는 아비투스는 무엇이 있고 어떻게 쌓아가야 할까?
https://brunch.co.kr/@jinonet/86
ㅡ
소개드린 12개의 무기들을 자신만의 사용법으로 익혀서 펼쳐나간다면 누구나 자본주의 시대, 개인화의 시대, 브랜딩의 시대를 살아가며 싸워가는데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정인 내용은 이후에 채워서 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브런치 원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https://brunch.co.kr/@jinonet/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