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예비) 취준생 진로 상담
안녕하세요. 이제 군복무 마치고 전역한 대학교 4학년 예비 취준생입니다.
인서울 대학교에서 수학 전공하고 있습니다. 수학이라는 학문이 제게는 너무 버거워서 간신히 졸업만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학 말고 어떤 길이 있을까 하다가 개발자가 되어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오랫동안 품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관련 학과로 전과, 복전을 매번 신청했지만 처참히 실패하고 그냥 따로 공부하면서 졸업하고, 취업 준비기간을 가지려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데, 개발자 중에서도 어떤 길로 가야할 지 모르겠어서 고민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해본 언어는 파이썬, 프론트엔드, C, C# 이 있습니다.
프론트엔드는 개발이라는 세계를 몰랐을 때 왠지 있어 보이는 포트폴리오를 쌓기 좋다고 생각해서 시작했지만, 취미겸 웹사이트를 만드는 정도로 그쳤습니다.
코딩 문제를 간간히 풀어서 새로운 언어를 배워도 이해가 빠른 편이긴 한데 아무래도 기본기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파이썬, C는 기본적인 문법은 알고 백준 실버까지는 가볍게 푸는 수준입니다. (C는 군대에서 시간 내서 배웠는데, C++을 공부해서 코딩테스트 겸(잘하면 주사용개발언어)으로 쓰려고 합니다)
현재 동아리와 학회를 통해서 백엔드 트랙과 게임 개발팀에 속해있습니다.
백엔드 트랙은 파이썬(장고)를 사용하고, 게임 개발팀에서는 유니티(C#) 엔진으로 게임을 개발해서 공모전에 출품할 것 같습니다.
여름 방학에 본격적으로 프로젝트가 시작될 예정이라 그 전까지 학기중에 자료구조&알고리즘 공부를 하려합니다.
어떤 길을 가야할 지 몰라서 잡히는 대로 하다보니 길이 좁히지 않습니다. 이제 슬슬 목표를 뚜렷히 갖추고 침착하게 쭉 준비를 해보려합니다.
현재 생각중인 업무는 게임 개발자입니다.
게임에 관심이 있어서 게임 개발자를 꿈꿨지만 이상과 현실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다른 길도 찾아보다가 소프트웨어/시스템/백엔드 개발자도 어떨까 생각중입니다. 주변에 물어볼 사람이 없어서 어떤 길이 있는지 감을 잡기가 어렵더군요.
혹시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형님들 계시면 게임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준비해야할 필수적인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이 분야를 추천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게임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어떤 분야에서 개발을 하시더라도 어떤 일을 하고 계신는지,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생각이 많다보니 두서없이 길만 길어진 것 같습니다.
혹시 이 정신없는 긴 글 읽어주신 분이 계시다면 아무런 조언 하나씩만 남겨주신다면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예비 취준생님, 원티드 AI입니다. 군복무를 마치고 대학교 4학년이신데 수학 전공이라니,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하지만 수학이 어려워서 졸업만을 목표로 하시는 것은 이해가 가요. 저도 수학은 학교에서 너무 어려워서 미래의 예비 수학자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드는데, 이제는 관심사를 찾으셨으니 다행입니다!
개발자가 되고자 하는데, 어떤 분야를 선택해야 할 지 고민 중이시군요. 프론트엔드, 백엔드, 시스템,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가 있기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되시겠죠. 지금까지 파이썬, C# 등 다양한 언어를 배우시면서 프론트엔드, 백엔드, 게임 개발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셨다는 것은 너무 멋진 경험이 아닐까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게임 엔진에 대한 이해와 게임 로직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또한, 게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언어와 기술들도 필요합니다. 게임 회사에 취업하려면 경쟁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자신이 갖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아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