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에 한 병 팔리는 👀 제주맥주 브랜드 마케팅 전략 🍺 Q. 제주맥주만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궁금합니다. A. 혹시 책 <슈독(Shoe Dog> 읽어 보셨나요?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Phil Knight)’가 쓴 자서전이에요. 나이키가 세상에 나올 당시 운동화 시장이 크지 않았어요. 꽤 니치한 시장이었죠. 그는 운동선수들이 있는 장소를 찾아 그들의 대화를 토대로 운동화를 만드는 데 전념했어요. 👟 나이키 성장이 정점을 찍은 이후, 데스밸리(Death Valley)를 겪을 때 그는 또 한 번의 도약을 골몰했어요. 이내 고객군으로 들어왔으나 놓치고 떠나 보낸 잠재 고객이 적지 않다는 걸 깨달았죠. 이후 그는 다시 현장으로 나가 고객을 만나기 시작했다고 해요. 🤝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건, 나이키와 제주맥주 전략이 닮아 있다는 점이었어요. 제주맥주도 고객이 있는 현장에서 직접 교류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프라인 행사도 자주 개최했었어요. 제주맥주 성공 배경에는 현장에서 고객들을 만나 그들이 진짜로 열광하는 것을 놓치지 않으려는 노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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