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hed to post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직무로 이직하고 싶어 공부 중인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본 정보로 관련 공부를 하고 있으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실무자님께 몇 가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1) 이해한 대로 생태계를 그려봤는데,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 받고 싶습니다. 2) 특히 마 & 애드 테크에 대해서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Analytics)과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차이가 무엇인가요? 3) 광고 대행을 맡길 때, 1st 파티 데이터, 즉 광고주가 직접 수집한 고객 정보를 같은 계열사 광고 대행사 혹은 미디어 렙사가 열람할 수 있나요? 4) 미디어 플래너 / 광고 AE / 인하우스 퍼포먼스 마케터 / 마 &애드 테크 어카운트 매니저/ 마케팅 리서쳐의 차이점이 뭘까요? 5) 관련 직무 경험이 없는 경우, 각 직무에서 어떤 역량을 강조하는 게 좋을까요?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