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에서 GA4 전환! 달라진 점 6가지 2013년부터 서비스하던 Universal Analytics(UA)가 2023년 7월 1일자로 종료될 예정이라고 하죠. UA에서 GA4로 전환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GA4와 UA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Google Analytics 4(GA4)로 전환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 GA4에서 달라진 점 6가지 ] 1. 이제는 사용자의 모든 활동을 '이벤트'로 저장합니다. 페이지뷰, 이벤트, 소셜 등 여러 유형으로 구분되어있던 복잡한 데이터 모델은 안녕! 2. 페이지 조회, 스크롤 등 6가지 이벤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향상된 측정 기능을 지원합니다. 3. 웹, 앱 데이터를 통합해서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4. 세션 수 집계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5. 유료 버전 GA 360에서 제공되던 ‘빅쿼리 raw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GA로 수집한 데이터를 GA 콘솔에서 보는 것 뿐 아니라 Raw 레벨부터 가공하고 분석해보세요. 6. 유료 버전 GA 360에서 제공되던 ‘탐색분석’ 기능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UA에서는 정해진 보고서의 형태로 데이터를 볼 수 있었다면, GA4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분석의 자율성을 줬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 http://bit.ly/3UK6nI6 📢 복잡한 데이터 인프라 구축 없이도 데이터 적재부터 분석까지, 성과로 직결되는 전략 만들기. GA4와 함께라면 누구나 할 수 있어요! 6주 동안 GA4로 데이터 분석하고 서비스 개선해보고 싶다면, 👉 http://bit.ly/3hKRruu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