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와 기획자 사이에서 고민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개발자와 기획자 서로 다른 회사에서 합격을 했습니다. 근데 제가 어디가서 뭘 더 잘할수 있을지 고민이 됩니다. 기획자로서 취직을 하게 되면 개발을 하지 못하니까 제가 기획한것을 개발하지 못하는 점이 고민입니다. 개발자로서 취직을 하게 되면 기획이나 분석 및 설계 단계에 참여하지 않고 다 만들어진 것을 "개발"만 하게 될꺼 같아서 고민입니다. 개발자로서 시간이 자나면 기획에 참여할수도 있겠지만, 제가 기획한것을 분석 및 설계하고 그것을 개발하는게 재밌는것이지 개발 그자체가 즐거운것은 아니라서. 제 Ultimate Goal은 제 사업을 하는것인데, 둘중 어떤 것을 경력으로 삼았을떄 사업을 시작할때 유리할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6

결국 2가지다 하는것은 개인사업이나 스타트업 말고는 불가능한데 회사생활을 할거면 한가지만 고르고 집가서 세컨공부를 하는 방법이네요.
답글 달기
개발자가 기획자가되는건 무수히 봤지만 기획자가 개발자가 되는경우는 정말 드문거같아요.. 돈도 개발이 더받으니 우선 개발하다 직무변경충분히 가능한거같아요 개발지식 있는 기획자 선호하는거같으니
답글 달기
개발 그자체가 재밌는것이 아니라면 기획자로 가셔야 만족도가 높을것 같습니다
답글 달기
저랑 비슷하시네요. 이전회사는 작아서 프론트엔드 개발과 기획 병행하기를 5년 하다가 전 최종적으로 기획자 선택했고 지금은 PM으로 일하고 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개발 걱정 안하고 문제 정의하고 개선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되니 오히려 더 제가 이걸 더 좋아하고 잘한다는게 명확해지더라구요.
답글 달기
기획을 회사에서 하시고 개발을 개인프로젝트로 혼자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사업이 목표면 여럿이서 함께하고 소통 조율이 더 중요한 기획을 혼자 할 순 없죠. 개발은 가능. 물론 개발도 팀 협업이 필요하지만 더 기회가 많고 폭이 넓습니다.
답글 달기
저도 기획 업무를 하면서 개발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