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 서비스기획으로 이직하는건 어려울까요? 안녕하세요 서비스기획이 하고 싶은 취준생입니다! 하지만 직무에서 신입을 잘 뽑지를 않아서 마케팅이나 기획으로 경력을 쌓고 서비스기획으로 넘어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더 잘 넘어갈 수 있을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1. 마케팅 대행사에서 2-3년 일한 후 서비스기획으로 이직 2. 스타트업 사업기획에서 일하다가 사비스기획으로 이직 어느쪽이 서비스 기획으로 넘어가기 훨씬 괜찮을까요…?
댓글 9

2번이요!!!
답글 달기
저도 2번이요. 마케팅 기획과 서비스 기획은 아무래도 차이가 있습니다.
답글 달기
감사합니다!! 사업기획도 신입이 들어가기엔 벅차지만 열심히 지원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슈피ㅣ
답글 달기
1번의 경우 마케팅 경험을 기반으로 해서 아래 내용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1.1 제품의 특징을 중심으로 마케팅 하면서 서비스 기획의 키포인트가 되는 핵심 기능을 공부할 수 있다는 점 1.2 마케팅 데이터 트래킹을 통해 실제 서비스 기획 및 런칭 시 중요 포인트 및 이후 지표 분석에 도움 1.3 해당 컨텐츠들을 구성할 때 필요한 개발과 디자인 리소스를 파악하고 소통해나가신다면 이후 서비스 기획 업무에서도 도움 1.4 타사 서비스와의 비교 부문, 언론 보도 등을 준비할 때 예상 질문을 통해 서비스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각 확보 2번의 경우 2.1 pmf 를 찾고 거기에 부합하는 bm 설계 2.2 해당 사업의 시장조사를 통해 그 사업의 규모를 파악. 시장의 확대 및 서비스의 유료화 시점 설계 등 큰 그림의 확보 2.3 확실한 문제의식으로부터 해결 방안을 도출 2.4 ir자료 준비를 통해 투자자 및 시장에서 통하는 서비스를 확인
답글 달기
이러한 이유로 보면 1번은 실무에 보조되는 일들 2번은 큰 그림을 통해 서비스기획에 도움되는 것으로 발전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이에 본인에게 잘 맞는걸로 골라서 고민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답글 달기
저 자동차마케팅하다 모빌리티 서비스기획으로 이직했어요. 자동차 회사에서 얻은 산업지식이 필요했던 회사라 절 고용하긴 했었지만 첨에 진짜 기획할줄 몰라서 개발자들 당홬했더라구요. 스타트업에서 차라리 서비스 운영을 지원해보세여. 그러다보면 기회가올거같틐데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