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분들 GA분석은 어느정도 하시나요? 결국 roas 개선을 하려면 밑빠진독에 물붙기를 하지 않기 위해서 사이트(앱)의 퍼널을 개선해야 된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좋은소재를 찾기위한 소구점을 찾기위해서도 그렇고 ㅎ 물론 GA로 볼수있는것도 한정적이긴 합니다만 어느정도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2

저도 다른 분들 어떻게 하시는지 넘 궁금한 부분..!
답글 달기
GA로 볼 수 있는 것은 한정적이기도 하고 모두가 같은 지표를 보게 됩니다 누가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분석 방법론을 적용하느냐의 차이일 것 같아요 :) 저같은 경우는 비즈니스에서 선행이 되는 지표를 전환으로 설정하고 해당 지표의 채널별로 효율성을 검증합니다. 달성이 되고 있지 않으면 선행지표(가입)을 개선 하기 위한 상세 데이터를 파악하고, 달성하고 있다면 비즈니스의 핵심 지표(구매)견인 될 수 있는 액션 아이템을 찾는 활동을 주로 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