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는 어디서 사이드프로젝트를 찾아야 할까요... 시각디자이너로 일하다 UXUI로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들 찾아들으면서 독학하고 있는데, 강의만 들으면 만들 수 있는 포폴은 너무 제한적이고, (솔직히 재미도 없어서) 사이드 프로젝트 진행해보려고 찾는데... 경력자 찾는 것도, 포폴 빠방한 분들 찾는 것도 다 이해는 가지만 대체 저는 어디가서 사이드프로젝트를 찾아야 할지 막막하네요 ㅜㅜ 역시 개인 사이드프로젝트로 시작하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을까요? ㅜㅜ
댓글 8

요즘 신입을 잘 안 뽑아서 저도 죽을 맛임요… 포폴 맨날 고치는것도 .. 이젠 지쳐버렸어요….
답글 달기
저도.. 직무 변경 노려보는중인데.. 막막오브막막이에요…
답글 달기
팀을 이루어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 어떤 형태가 나에게 맞을지 한번 생각해 보는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재미를 추구하는지, 개인의 커리어와 성장을 추구하는지, 취업 및 창업의 기회로 삼는지에 따라 렛플, 디스콰이엇, 비긴메이트 등 여러 성격을 가진 플랫폼들이 존재합니다 :) 이 외에도 디자이너, 개발자, 기획 등 IT쪽의 현직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디프만, mash-up, dnd 등 IT 동아리도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답글 달기
사이드 프로젝트 원하는 초보 개발자나 학생분들도 있으실텐데.... 다같이 처음 시작하는 단계의 팀을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답글 달기
렛플 <- 이라는 사이트에서 한번 찾아보세요.
답글 달기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ㅜㅜ
답글 달기
이 글을 올린지 이 주가 지난 지금, 저는 주니어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분들과 팀을 이루어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은 아이디어라도 공부하면서 구체화해나가면, 뜻을 같이 하는 분들은 나타나는 것 같아요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0
답글 달기
(미사용 회원)디자인・2022.08.08
@홍류 멋져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