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X 업무 및 연봉에 대한 고민
대기업에서 2년 정도 cs를 업무를 하다 현타가 와서
현재 기자재 설계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도 고객 대응과 같은 업무도 하고 있고 조선업이라는 미래 성장성이 없는 회사라 이번 교육업(부동산 투자 관련 회사)에서 꽤나 유명한 벤처기업으로 cs,cx 업무 2차면접을 앞두고 있는데요
업무가 채팅형 고객 상담, faq, voc 관리등 말만 cx지 거의 고객센터 업무인거 같은데 고민이됩니다.
보통 이 정도면 직무와 연봉에 대한 처우가 어떨까요..?
・댓글 3

백승엽경영·비즈니스・2022.06.24
CS직무가 다른 직무에 비해서 높은 편은 아닐 것 같긴 한데.....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경력직 이직이시라면 대부분 기존 연봉에 맞춰주지 않을까요?
요샌 cs직무라 안하고 고객경험 관리라 해서 cx라는데 조금더 체계적인 고객관리지요. 실제 업무를 면접때 확인하세요. 부동산투자관련이면 고객관리에도 레벨이 높을듯 예상되네요
저도 CX로 커리어 쌓을까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해외에서는 꽤 우대를 해주고 있는거 같더라구요! 한국에서도 제발 빨리 처우가 더 좋아졌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제가 본글이 이거에요!
https://bit.ly/3A0KFI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