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 디자이너와 친해지기 #2 지난 시간에 이어서 친해지기 컨텐츠를 계속 이어나가 보겠습니다. 1. A/B 테스트 - 이건 잘 아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을거 같아요. A / B 대조군, 실험군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라면 조회수 기준 하루에 100개의 컨텐츠를 소비하는 유저들 상대로는 A 내용의 푸시 및 팝업을 띄우고 300개의 컨텐츠를 소비하는 유저들에게는 B 내용의 푸시 및 팝업을 띄워서 서비스의 구매 전환율등을 측정하는 테스트 입니다 예) 유튜브라면 영상 조회수, 맴버쉽 가입, 광고 클릭 (참고링크 https://brunch.co.kr/@yongjinjinipln/70) 2. 온보딩 (Onboarding) - 사용자를 서비스에 안착 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간략하게 서비스 첫 적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앱개발에서 보통 온보딩 스크린 이라면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간략하게 가르쳐 주는 스크린을 뜻하는 데요 서비스 첫인상을 좋게 가져가서 사용자가 서비스를 잘 안착하고 사용하도록 돕는 것을 뜻합니다. (참고 링크 https://brunch.co.kr/@blackindigo-red/16) 3. PMF (Product Market Fit) - 제품 시장 적합화 입니다. 즉 시장에 맞는 수요가 있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공들여 만든 서비스여도 시장에서 원하지 않으면 사라지기 마련이니까요. (참고 링크 https://jiyongahn.medium.com/designer-product-market-fit-a895cdd187c3) 오늘은 간단하게 3개의 키워드만 다뤄봤습니다. 기획자와 개발자는 가까워지기 힘든 사이기는 하지만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면 좋은 시너지가 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혹시 관심있는 주제 요청 하시면 제가 도움드릴 수 있는 선에서 컨텐츠를 한번 준비해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빡코딩하시고 굿밤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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