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프론트엔드 개발자분들 퍼블리싱도 같이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1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니다. 리액트로 프로젝트 중인데 팀장님이 지속적으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퍼블리싱도 하는게 추세다. 하시면서 프로젝트 없는 기간동안 개발자들 퍼블리싱 연습을 한달정도 시키시더니 다음 프로젝트부터 저희가 퍼블리싱을 할 거라고 하시는데 이게 맞나요..? 연습 이라고 해봤자 저희끼리 클론코딩 하는거였고 그마저도 피드백 줄 사람 없이 그냥 저희끼리 찾아보고 하는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정말로 현업에서 개발 하면서 퍼블리싱(수정 수준 아니고 새로 만드는 수준)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2

제생각엔 퍼블리싱 하시는 분들이 프론트를 하는 추세인거 같은데요.. 그냥 퍼블리셔분 고용하기 싫어서 그런거같은데요.. 지금까지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프로젝트에서는 프론트 / 퍼블리싱 구분하긴 했어요 구분하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답글 달기
예전에는 퍼블리싱과 프론트엔드 개발을 구분지어서 나눠서 많이 했었는데, 요즘에는 퍼블리싱에서 프론트엔드로 전환하시는 분들이 많고, 프론트엔드 개발에서 퍼블리싱을 하거나 디자인 시스템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 같네요. 프론트엔드를 하시면 HTML/CSS는 기본이니까 제대로 배워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