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사이드잡 할 때 생각할 7단계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용어의 창시자이자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로 사업을 시작해 350억 원을 번 조 풀리지. 그는 10년 넘게 무수히 많은 인터뷰를 하면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낱낱이 해체하고 분석한 다음 재설계했다. 각 사업가가 거친 단계들을 확인했고, 이것들을 통합해 스타트업에 적합한 새롭고 현실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었다. 그가 이야기하는 7가지만 딱 기억한다면 콘텐츠로 부자가 되고 싶은 개인도,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을 원하는 마케터도, 콘텐츠를 통한 브랜딩을 하려는 기업도 모두 콘텐츠 마케팅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
스위트 스폿(sweet spot)
: 전문성과 욕망이 교차하는 지점
콘텐츠 틸트(content tilt)
: 최고의 차별화 전략
토대 쌓기
: 본격적인 작업 시작
오디언스 모으기
: 콘텐츠에는 팬이 필요하다
매출
: 경제적 자유를 향해 뛰어라
다각화
: 콘텐츠가 만드는 부의 파이프라인
매각 혹은 키우기
: 처음 목표를 다시 생각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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