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위해 굳이 유튜브, 틱톡까지 다 할 필요 없는 이유 사이드 프로젝트로 포스팅, 유튜브 생각하시나요? 조 풀리지, <콘텐츠 바이블>에 비슷한 고민이 나와서 공유합니다~~ 우리는 항상 ‘더 많이’를 원한다.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마케팅을 위해서는 다른 회사에서 다 하는 것 예를 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 유튜브, 틱톡 등을 안 하면 불안해서 어떻게든 여러 가지를 해보려고 한다. 그러나 새로운 콘텐츠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할 줄 아는 것은 많지만 특출하게 잘하는 한 가지는 없는’ 방식으로는 결코 효과를 볼 수 없다. 전체 칼럼: http://naver.me/x1aPtUb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