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직 고민중입니다, 도와주세요.
고졸이고, 전문직을 위해 간호학과전공에 도전했지만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한학기만에 그만두고 취업전선에 뛰어들었습니다.
이렇다저렇다할 자격증도 하나 없고 하고싶은게 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마냥 돈을 많이 벌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돈 많이 준다고 하면 쉬는 날이 적든, 근무시간이 길든 상관하지 않고 일하다보니 현타도 오고 몸도 많이 상하는것 같아 고민입니다.
누군가는 저에게 이러한 방황?들이 더 좋은 일자리를 찾기 위한,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한 도움이 될거라고 하는데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20대 후반에 접어드니 더더욱 고민만 커지네요,
현재 근무중인 직장도 제가 원하던 회사는 아니지만 월급을 보며 버티고 있는데ㅠㅠ
이런 저 어떡하면 좋을까요?ㅠ
우선 하고싶은 일이 어떤건지 고민 해
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떤 걸 하고싶은지, 내가 이 일을 하면 재밌세 잘 할 수 있겠다 싶은걸 우선 찾은게 좋을 것 같아요ㅠ물론 월급도 일을 하는데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건 분명 맞는데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해야할 정도로 고액연봉이 아니라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생각해봐요ㅠ
우선 돈도 중요하니 일하면서 취미로 미래 가치가 있는 직무를 공부해보면 어떨까요?
취미가 직업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버티는 것이 답은 아닌 것 같아요.
답글 달기
(미사용 회원)2022.02.27
1.하고 싶은일 찾기
2.내가 제일 잘하는 일 찾기
3.관심갖는거, 좋아하는거와 관련된 일 찾기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조금이라도 늦기전에 돈보다는 하고 싶은일을 찾아서 시작하는게 중요할거 같아요.
돈을 많이 벌고 싶으면 진짜 돈만보며 일하면 되지만 금방지치고, 몸도 마음도 다치기 쉽습니다.
하지만 하고 싶은 일을 하다보면 비록 적은 돈일 지라도 일을 하면서 생기는 재미, 뿌듯함, 발전하는 나의 모습들이 생기기에 버틸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너무 급하게 말고 차근차근 내가 좋아하는게 모지?! 그것과 관련해서 내가 할 수 있는데 뭘까?! 뭘 배우면 좋을까?! 그런일을 할 수 있는 회사에서 원하는 커리어는 모지?! 찾아보시고 준비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30대, 40대 되서도 님과 같은 생각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분들 보다는 젊잖아요! 20대 초반인 직장인들도 님과 같은 생각을 한다면 아마 저와 같은 이야기를 해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지금이 제일 젊고 빠를 때에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