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고민입니다)마케터 vs 서비스기획자 안녕하세요 신입이었다가 2달만에 퇴사를 해버린 그래서 다시 취준생인 사람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해온 경력(인턴 등), 대외활동이 거의 다 마케팅으로 초점이 맞춰져 있고, 마케팅 직무를 하고 싶어서 (하지만 다른 이유도 많았습니다) 퇴사를 했는데요, 마케팅 직무는 늘 2-3년 이상 경력자만 뽑고 신입을 뽑는다해도 티오도 적습니다... 그에 반해 서비스기획은 요새 수요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서비스기획 관련 경력은 딱 하나 있는데 나름 유명 대기업(N사) 경험이라.. 지금부터라도 서비스기획을 준비하는 것이 맞을까요? 이 고민을 하게 된건, 가장 최근 면접이 마케팅 직무 면접이었는데 서비스기획을 해보는 것이 어떻냐고 제안을 하셨습니다. 저는 마케팅에 조금 더 자신이 있어서 마케팅 경험이 조금 더 많습니다 라는 애매한(?) 답변을 드렸고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서비스기획도 재밌게 할 수 있고 관심도 많지만, 기본적으로 마케팅쪽 경험이 많고.. 그쪽 역량이 더 많이 갖춰져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ㅠ 그리고 서비스기획은 인턴도 잘 안 뽑아서 흠,,, 관련 경험을 더 쌓기도 애매합니다. 두서없는 고민이었지만 서비스기획과 마케팅 재직중이신 선배님들 답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ㅠㅠ!!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2

면접 보시면서 마케팅보다는 서비스기획에 더 근접한 접근방식을 보여준것 같습니다. 성향이 그렇게 나타났다면 제품과 마케팅을 복합적으로 수행하는 그로스마케터로 직무를 고민해보면 어떨까요?
답글 달기
(미사용 회원)개발・2022.02.28
서비스 기획이 수요가 많고 (수요가 많은지도 잘 모르겠지만) 면접에서 제안을 받았었다는 이유로 고민을 하시는 것인가요? 본인이 마케팅 직무를 하고 싶어서 그만두시기까지 했다면 마케팅 쪽으로 제대로 준비하셔서 도전하시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