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hed to post

틱톡이 가진 매력은 대체 무엇일까요? 글로벌 NO.1 숏폼(Short-Form)으로 자리매김한 틱톡 유저는 무려 10억 명입니다. 2017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해 불과 5년 만에 '10억'이라는 숫자를 가득 채운 것이죠. 인구의 절반 이상이 이 숏폼에 열광하고 있다는 미국 대륙을 넘어 유럽, 아시아 전역까지 전 세계를 아우르고 있을 뿐 아니라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트렌드를 선두에서 이끌고 있는 명실상부한 넘버원 트렌드 플랫폼입니다. 그렇다면 틱톡이 가진 매력은 무엇일까요? 몇가지로 압축해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트렌드를 양산한다는 것이죠. 최근 여행 서비스의 대표주자인 '여기어때'가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여기어때'는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춰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들의 모습을 트렌디하고 유니크하게 그리고 감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여기어때챌린지'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마련한 것입니다. 오롯이 나를 드러내며 내가 가진 정체성을 과감하게 표현한다는 것을 두고 MZ세대의 주된 특성이라 이야기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러한 트렌드는 연령과 성별을 확장시키기도 합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한 수많은 사용자들이 '#여기어때챌린지'에 참여했고 그 결과 1만 건이 넘는 영상이 만들어졌다고 하죠. 좋아요부터 댓글에 공유까지 틱톡 유저들의 참여한 수치는 무려 240만 건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프로모션을 하려면 틱톡 유저들의 성향을 간파할 수 있어야 하고 트렌드가 무엇인지 파악할 필요도 있겠지만 잘 기획된 챌린지 자체가 트렌드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부터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어요!!! ^^ https://brunch.co.kr/@louis1st/507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