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힘든것이 당연한거겠죠?? 여태까지는 개인사업을 했었는데 코로나로 사업이 무너지고 이후 취직을 해서 회사생활을 2년정도 해왔는데 직장생활이 참 어렵네요.. 직장인분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이렇게 눈치보고 일하는게 맞는건지... 다른회사들도 전부 이런건가요.....? 회사생활이 즐겁고 자유로운곳도 있나요? 매일매일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가도 참자 하고 일하고.. 다른분들도 다 참고 일하고 계신건가요? .. 저만 이런건지..참 궁금하네요 지금 회사가 싫다면 이직을 해야하는게 맞는건지 원래 회사생활이 이런거라면 계속 참고 일해야하는건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콘텐츠를 더 읽고 싶다면?
원티드에 가입해 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5

사람마다 가치를 두는 곳이 다르니, 모두가 100% 만족하는 회사는 없는 것 같아요. 담짱맨님이 스트레스 받으시는 이유가 동료/상사 때문인지, 직무가 맞지 않아서인지, 혹은 다른 이유 때문인지 먼저 생각해보시고 본인이 가치를 두는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그 부분을 현재 회사에서 충족시킬 수 없다면 그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이직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 달기
본인이 생각하는 회사의 조건을 우선순위로 가지고 포기할 수 없는 우선순위가 충족되지 않는 회사라면 이직을 준비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모든게 마음에 드는 회사를 찾기는 어려울 거라 생각이 들어요🥲 화이팅입니다!
답글 달기
사실 모든 사람이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즐겁게 웃으면서 일할 수 있다면 돈을 왜 주겠어?"라는 제 선배의 말이 생각납니다. 물론 저도 즐거울 때도 있지만 너무 힘들고 당장 그만두고 싶은 때도 있구요. 다만, 직장생활이 힘든 것인지 우리 회사가 유독 힘든 것인지는 꼭 생각해보시면 좋겠네요. 우리 회사가 유독 문제가 있는 것이라면 이직이 답이 되실 것 같아요.
답글 달기
모두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답변주셔서 도움이 되었어요:)
답글 달기
위에 좋은 댓글들이 이미 있네요 :) 첨언하자면 회사생활이 쉽지 않고 힘든 건 사실이지만 그 안에서 버틸 수 있게 하는 뭔가를 찾아보시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장인들 모두 힘내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