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디자이너인데 마케팅도 공부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에이전시에서 2년 정도 근무 후
현재 스타트업 (인하우스) 에서 자사 브랜딩(사이니지, 서식류, 포스터 등) + 이커머스팀과 협력하며 브랜딩 및 콘텐츠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이커머스의 브랜드들을 디자인 또는 디렉팅하는 게 꿈입니다!
인하우스에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협업 등 소프트 스킬은 키워나가고 있는데 하드 스킬에 대한 갈망이 커 개인 작업을 지속적으로 하며 툴 스킬, 디자인 감각 등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브랜드 디자인의 프로세스 중 전략/기획 부분을 더 심도 있게 배우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데이터로 수집 및 분석하여 시각화 하고, 마케터와 이해도 높은 대화를 나누기 위해 지식을 쌓고 싶습니다.
그러나 브랜드 디자인 수업에는 이런 부분을 다루지 않더라고요 …
찾아보니 디지털 마케팅 수업이 있던데, 이 수업의 커리큘럼 중 일부가 제가 알고 싶은 부분입니다.
현업에 종사하시는 브랜드 디자이너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프로덕 디자이너분들이 UX UI에 더 관심을 갖고 기획이나 PO로 롤을 확장하는 경우가 많긴 해요. 디지털 마케팅 지식이 있으면 어디서 어떻게 데려온 유저들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더 관심을 갖게 될 거고 자연스레 전체 여정을 고민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케터로써 슈가슈가룬님과 같은 디자이너와 일하고 싶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