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고민.. 고졸 첫 직장 연봉 3400정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할려는 종목에서 조금 벗어난 다른 일을 하고 있는데 막상 이직할려니깐 이 정도의 연봉을 못 받을꺼같아서 쉽게 그만 못두겠메요 .. 물론 미래를 생각하면 좀 적은 돈이라도 그만두고 가야하는게 맞다고 생각들지만 막상 취업을 하고 사회생활을 하니깐 결정이 쉽지가 않네요 다들 돈이 우선인가요? 하고 싶은 일이 우선인가요?
댓글 10

하고싶은 일과 현 업무가 관련이 낮으면 저는 새로 시작할 것 같네요!
답글 달기
길게 보면 하고 싶은 일이 우선인거 같아요...! 당장 돈이 급히 필요하신 게 아니라면,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글 달기
그러한 고민을 하는 것 자체가 이직을 하면 안되는 이유입니다.
답글 달기
참으로 오래된 고민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가족이 생기고는 돈에 가치도 중요하게 생각한거 같아요. 그 상황에 따라서 다른 가치 판단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글 달기
(미사용 회원)2022.01.18
처음에는 적은 월급이면 만족하기 어렵겠지만 정말 하고싶은 일이면 그만큼 효율이 올라가니까 금방 같은 연봉에 도달하지않을까요 ? ㅎㅎ
답글 달기
첫 직장이셔서 커리어 시작 하시는 단계이니까... 연봉보다는 하고자 하는 일 중심으로 생각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답글 달기
이상적인 경우라면 연봉보다는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말씀드리지만, 하고 싶은 일이 지금 연봉보다 매우 낮을 경우엔 지금 하시는 일을 유지하시되, 하고 싶은 일의 스펙을 키우시고 이후에 이직을 권하고 싶습니다. 그럼 이직시에 지원동기도 확실하고 스펙도 올라갔다면 지금보다 더 높은 급여를 받지 않으실까 생각됩니다.
답글 달기
지금 일하고 계신 직종이 미래를 바라봤을때 임금이 지속적으로 늘어날수있는건가요?? 아니라면 하고싶은 일을 하세요~ 하지만 미래를 봤을때 임금이 오르는 직종을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나중에 꼭 후회하더라고요.
답글 달기
아직 나이가 어리다면 내가 원하는 일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돈을 떠나서 경험을 쌓고, 그 후에 돈을 찾아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나이 들어서 후회하고 다시 시작하려 할 땐 이미 늦었을지도 몰라요~
답글 달기
혹시 고졸직군으로 일하고 계시다면, 아마 나중에 큰 연봉 상승이나 중요 보직을 맡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들었어요. 그것이 아니라면 좀 더 고민해보셔야겠지만요.. 현 연봉이 지금은 큰 금액으로 느껴지겠지만, 나중에 하고싶은 일을 발전시켜나가면 그정도 돈은 충분히 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우선 젊으시다면 더욱이! 하고 싶은 것을 어릴 때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