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사례가 많은 신간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용어를 처음 사용한 조 풀리지가 완전개정판을 출간했어요. <콘텐츠 바이블>(구판: 콘텐츠로 창업하라 Content Inc.) 코로나 온라인 집중으로 구간 판매와 요청이 폭증했고,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콘텐츠 창업과 마케팅 사례를 상당 부분 업데이트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7가지 프로세스와 약간의 동기부여(^^) 그리고 실전 사례들이 풍부한 책입니다~~ = 《콘텐츠 바이블》의 저자 조 풀리지는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세계 처음으로 쓰면서 콘텐츠 마케팅 분야를 퍼뜨렸다. 게다가 “제품 없이 사람들의 관심을 먼저 모아라!”라고 한 그의 주장은 ‘제품’에만 연연하던 세계적 기업과 마케터들에게 틀을 깨부수는 새로운 혁신이었다. 디즈니, 오라클, HP, 링크드인 등 많은 기업들에게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조언을 건넨 마케팅 구루이자 성공한 콘텐츠 기업가 조 풀리지는《콘텐츠 바이블》에서 이제 팬데믹 시대에 콘텐츠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찾을 새로운 방법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한다. 사례들 예시. 배우의 꿈을 꿨다가 포기하고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었던 매슈 패트릭은 자신의 강점인 수학 지식을 바탕으로 게임 안의 독특한 공식과 음모론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흥미를 사로잡았다. 그가 만든 게임 이론에 대한 콘텐츠인 <게임 이론> 채널은 1,300만 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의 성공 비결을 듣고자 세계적 기업과 유튜브 인플루언서들은 매슈에게 많은 돈을 지불하고 있다. 월리 코발은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웨스 앤더슨 영화 속 장소들과 비슷해 보이는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다. 코로나로 여행이 힘들어진 사람들에게 대리 만족을 준 이 콘텐츠들은 순식간에 수많은 팔로워를 모았다. 세계적인 인스타그래머가 된 월리 코발이 출간한 책은 아마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979112&memberNo=11190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