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에 플러터를 배워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정대리입니다.
오늘도 빡코딩 하고 계신가요? 🔥👨💻
오늘은 정대리가 바라본 플러터를 배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 몇자 적어 보았습니다!
1. 크로스 플랫폼
- 한번의 앱 개발로 안드로이드, iOS 앱 개발이 가능하다는 것은 아주 매력적입니다.
2. 비용
- 1번 항목과 일치하는 부분인데요 크로스 플랫폼이다보니 안드, iOS 두개의 팀에서 개발해야하는 것을 1개의 팀에서 개발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비용이 줄어듭니다.
3. 개발의 유사성
- 리액트 네이티브, 플러터, 안드 콤포즈, SwiftUi 모두 상태 관리라는 큰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 내부적으로 들어가면 모두 다르지만 큰 그림으로 본다면 개발에 유사성이 있어서 하나를 알면 다른 것을 개발하고 공부하는데 러닝커브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4. Fuchsia OS
- 몇일 전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OS 대신 Fuchsia OS를 수 년 안에 탑재한 스마트 폰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 세상은 해마다 빠르게 변하고 2,3년의 미래도 우리는 예측 할 수 가 없습니다.
- 제가 위에서 언급한 3가지 보다 이것이 우리가 Flutter 를 배워야 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이상 2022년에 플러터를 배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정대리가 개인적으로 한번 적어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플러터를 배워야 하는 이유나 배우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오늘도 빡코딩 하시고 굿밤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