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두들(Google Doodle)은 알파벳(Alphabet)의 가장 가치 있는 부동산 중 하나로, 화요일에 회사는 이 공간을 'AI 모드'라는 최신 AI 검색 제품을 홍보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랜딩 페이지와 구글 홈페이지에는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표시되며, 클릭 시 사용자를 AI 모드로 안내합니다. 두들 이미지에는 공유 버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AI 모드의 홍보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의 압박 속에서 더 많은 사용자에게 최신 AI 기능을 노출하려는 기술 회사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여기에는 ChatGPT를 제작한 오픈AI(OpenAI), 클로드(Claude)를 제작한 앤트로픽(Anthropic), 'AI 기반 답변 엔진'을 자처하는 퍼플렉시티 AI(Perplexity AI)가 포함됩니다. AI 모드는 복잡한 사용자 질문에 대해 구글의 챗봇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며, 회사는 3월부터 검색 결과 페이지에 AI 모드를 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음속에 있는 것을 검색하고 AI 기반 응답을 받으세요"라는 제품 설명이 홈페이지에서 클릭 시 나타납니다. AI 모드는 구글의 주력 AI 모델인 제미니(Gemini)에 의해 구동되며, 출시 이후 더 많은 미국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텍스트, 음성 또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AI 모드에 질문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AI 모드를 통해 이전에 여러 번의 검색이 필요했던 복잡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기가 더 쉬워졌다고 설명합니다. 5월에는 구글 검색창 바로 아래에 AI 모드 기능을 테스트했으며, 이는 구글이 거의 변경하지 않는 'I'm Feeling Lucky' 위젯을 대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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