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πŸŒ…μΆœκ·ΌκΈΈ 단상 - 수λŠ₯ κ³Όλͺ©μ€ μ™œ μ΄λ ‡κ²Œ λ§Žμ€ 거냐고! 1. λ¬Έμ œλŠ” μ£½μ§€ μ•Šκ³  'μ–΄λ–»κ²Œ μœ„ν—˜ν•œ 밀림을 톡과할 것인가?'이닀. 2. 이 μ§ˆλ¬Έμ— λ‹΅ν•˜λŠ” κ°€μž₯ 쒋은 방법은 λ‚˜μ™€ 같은 일을 ν•˜κ³  μžˆμ§€λ§Œ, λ‹€λ₯Έ κ΄€μ μ—μ„œ 사물을 λ³΄λŠ” 독립적인 전문가듀을 μ°Ύμ•„κ°€λŠ” κ²ƒμ΄λΌλŠ” 사싀을 λͺ…ν™•ν•˜κ²Œ κΉ¨λ‹¬μ•˜λ‹€. λ‹€λ₯Έ μ „λ¬Έκ°€λ“€κ³Ό μ‹ μ€‘ν•˜κ²Œ μ˜κ²¬μ„ μ£Όκ³ λ°›μœΌλ©΄μ„œ λ‚˜λŠ” κ·Έλ“€μ˜ 이둠을 μ΄ν•΄ν•˜κ³ , 그듀은 λ‚˜μ˜ 이둠을 μ² μ €ν•˜κ²Œ 검증할 수 μžˆμ—ˆλ‹€. 이런 방식을 톡해 우리 λͺ¨λ‘λŠ” 옳게 νŒλ‹¨ν•  κ°€λŠ₯성을 높일 수 μžˆμ—ˆλ‹€. 3. λ°”κΎΈμ–΄ λ§ν•˜λ©΄ μ˜³μ€ 닡이 λ‚˜ν•œν…Œμ„œ λ‚˜μ™”λŠ”μ§€λŠ” μ€‘μš”ν•˜μ§€ μ•Šμ•˜κ³ , 단지 μ •ν™•ν•œ 닡을 μ•Œκ³  μ‹Άμ—ˆμ„ 뿐이닀. 4. κ·Έλž˜μ„œ λ‚΄κ°€ λ†“μΉ˜κ³  μžˆλŠ” 것을 λ‹€λ₯Έ μ‚¬λžŒλ“€μ—κ²Œμ„œ λ“£κΈ° μœ„ν•΄μ„œλŠ” λ‚΄κ°€ κ·Ήλ‹¨μ μœΌλ‘œ 개방적이 λ˜μ–΄μ•Ό ν•œλ‹€λŠ” 사싀을 λ°°μ› λ‹€. 5. 레이 λ‹¬λ¦¬μ˜€μ˜ μ±…, [원칙]μ—μ„œ λ‚˜μ˜¨ 말이닀. 극단적인 개방. μ–΄λ–»κ²Œ ν•˜λ©΄ κ·Ήλ‹¨μ μœΌλ‘œ 개방될 수 μžˆμ„κΉŒ? 6. μ–΄μ œλŠ” 수λŠ₯μΌμ΄μ—ˆλ‹€. 수λŠ₯은 κ΅­μ–΄-μˆ˜ν•™-μ˜μ–΄-ν•œκ΅­μ‚¬-탐ꡬ κ³Όλͺ©(μ‚¬νšŒ/κ³Όν•™/직업)-μ™Έκ΅­μ–΄ κ³Όλͺ© μˆœμ„œλ‘œ μ‘μ‹œν•˜λŠ” μ‹œν—˜μ΄λ‹€. 수λŠ₯μ—μ„œ μ™œ μ΄λ ‡κ²Œ λ§Žμ€ κ³Όλͺ©μ„ λ³΄λŠ”κ°€? 그건 수λŠ₯이 λŒ€ν•™μˆ˜ν•™λŠ₯λ ₯μ‹œν—˜μ΄κΈ° λ•Œλ¬Έμ΄λ‹€. 7. 학사 과정은 λ‚΄ 생각을 λ…Όλ¦¬μ μœΌλ‘œ μ •λ¦¬ν•˜κ³  섀득할 수 μžˆλŠ” μ‹œκ°„μ΄λ‹€. μž…ν•™ν•˜λ©΄ λ‚΄ μ „κ³΅λ§Œ 배우면 λ˜λŠ” 것 κ°™μ§€λ§Œ, 사싀 κ·Έλ ‡μ§€ μ•Šλ‹€. λ‚΄ μ£Όμž₯을 곡고히 ν•΄κ°€λŠ” 과정은 생각보닀 μ˜¨κ°– 이둠과 데이터가 μ–½ν˜€μžˆλ‹€. 8. 예λ₯Ό λ“€μ–΄, μ˜μ–΄κ΅μœ‘κ³Όλ₯Ό μƒκ°ν•΄λ³΄μž. μ–΄λ–»κ²Œ ν•˜λ©΄ 제2μ™Έκ΅­μ–΄λ‘œ μ˜μ–΄λ₯Ό λ°°μš°λŠ” 아이가 μ˜μ–΄λ₯Ό μž˜ν•  수 μžˆμ„κΉŒ? 이 λ¬ΌμŒμ— λ¬Έμ œμ§‘, 학ꡐ μˆ˜μ—… 등을 λ– μ˜¬λ ΈλŠ”κ°€? μ•„μ΄μ—κ²Œ λ°œμŒμ„ μ–΄λ–»κ²Œ κ°€λ₯΄μΉ˜λŠ” 게 μ’‹μ„κΉŒ? 그러면 λ°œμ„±μ΄ μΌμ–΄λ‚˜λŠ” 과정을 μ•Œμ•„μ•Ό ν•˜κ³ , μ—¬κΈ°μ„œ 생물학적 ꡬ쑰λ₯Ό λ°°μ›Œμ•Ό ν•œλ‹€. "λ„ˆ 사과 μ•ˆ 먹을 κ±°μ§€?" λΌλŠ” μ§ˆλ¬Έμ— "응, λ‚˜ μ•ˆ λ¨Ήμ–΄." 라고 λ§ν•˜λŠ” 게 μ΅μˆ™ν•œ μ•„μ΄μ—κ²Œ "μ•„λ‹ˆ, λ‚˜ μ•ˆ λ¨Ήμ–΄." λΌλŠ” ν‘œν˜„μ΄ μ˜μ–΄μ—μ„œλŠ” 더 μ μ ˆν•˜λ‹€λŠ” 점을 μ „λ‹¬ν•˜λ €λ©΄ μ–΄λ–»κ²Œ ν•΄μ•Ό ν• κΉŒ? μ–΄μ©Œλ©΄ μš°λ¦¬λ‚˜λΌμ™€ μ˜μ–΄λ₯Ό μ‚¬μš©ν•˜λŠ” λ‚˜λΌμ˜ 역사와 λ¬Έν™”λ₯Ό λ°°μ›Œμ•Ό 할지도 λͺ¨λ₯Έλ‹€. 9. 뭐 ν•˜λ‚˜ μ•„λŠ” 게 λ„ˆλ¬΄ μ–΄λ ΅λ‹€. 학사λ₯Ό 거쳐 일을 ν•˜κ³  λŒ€ν•™μ›μ—μ„œ κ³΅λΆ€ν•˜λ©΄μ„œ 배운 점이닀. λ‚˜λŠ” λ¬Έκ³Ό κ³„μ—΄λ‘œ 고등학ꡐλ₯Ό μ‘Έμ—…ν•˜κ³ , ν•™λΆ€ λ•Œ μ˜μ–΄κ΅μœ‘κ³Όμ—μ„œ μˆ˜ν•™ν–ˆλ‹€. μ§€κΈˆμ€ λ³΄κ±΄λŒ€ν•™μ›μ—μ„œ μ˜ν•™, μ‚¬νšŒ, 경제, μ •μ±…, 생λͺ…, 심지어 μˆ˜ν•™ κ³΅λΆ€κΉŒμ§€ ν•˜κ³  μžˆλ‹€. λ…Όλ¬Έ ν•œ 쀄 ν•œ 쀄 μ½λŠ” 것도 쉽지 μ•Šμ€ 날이면 μƒκ°ν•œλ‹€. 'κ·Έλ‚˜λ§ˆ 고등학ꡐ λ•Œ 이것저것 배운 게 닀행이닀. κ·Έμ‘°μ°¨ λͺ°λžλ‹€λ©΄ 이걸 μ§€κΈˆ λ‹€ μƒˆλ‘­κ²Œ λ°°μ›Œμ•Ό ν•œλ‹€λŠ” κ±°μž–μ•„?' 10. 수λŠ₯μ—μ„œ μ™œ μ΄λ ‡κ²Œ λ§Žμ€ κ³Όλͺ©μ„ 닀루지? λ‚˜λŠ” μΈλ¬ΈλŒ€ 갈 건데 μ™œ κ³Όν•™κΉŒμ§€ ν•΄μ•Ό ν•˜μ§€? (그것도 κ³ 3에 물리λ₯Ό!) 뢈과 10λ…„ 전에 κ°€μ‘Œλ˜ μ–΅μšΈν•¨μ΄μ—ˆλ‹€. 이젠 μ•ˆλ‹€. λ‚˜μ€‘μ— μ–΄λ–€ 선택을 ν•˜λ“  이전에 배우고 κ²½ν—˜ν•œ 흔적은 였둯이 λ‚΄ κ²ƒμž„μ„. 11. ν™€λ‘œ μ˜μ‚¬κ²°μ •ν•˜κΈ° μ–΄λ €μš΄, 특히 λ‚΄κ°€ κ·Έλ™μ•ˆ 흔적이 적은 μ‹œκΈ°μ— μ—¬λŸ¬ λΆ„μ•Όλ₯Ό κ²½ν—˜ν•˜κ²Œ ν•˜λŠ” 건 마치 μ˜ˆλ°©μ£Όμ‚¬ 같은 것이닀. λ‹Ήμž₯은 주사 λ§žμ€ 뢀뢄이 μ–Όμ–Όν•˜κ³ , μ‹¬μ§€μ–΄λŠ” λͺΈμ‚΄μ„ μ•“κΈ°κΉŒμ§€ ν•œλ‹€. κ·Έλ ‡κ²Œ ν•˜λ£¨ 이틀 μ•„ν”„κ³  λ‚˜λ©΄ λ‚΄ λͺΈμ€ λ¨Ό ν›—λ‚  λ‚˜λ₯Ό λ§κ°€λœ¨λ¦΄ 수 μžˆλŠ” 병을 μ΄κ²¨λ‚΄λŠ” νž˜μ„ κ°–λŠ”λ‹€. 12. 수λŠ₯도 μ£Όμ‚¬μ²˜λŸΌ λŒ€λΉ„μ±…μ΄μ—ˆμœΌλ©΄ ν•œλ‹€. λ‚΄κ°€ μ–΄λ–€ ν₯λ―Έλ₯Ό κ°€μ‘Œλ“ , λ‚˜μ€‘μ— 관심사가 μ–΄λ””λ‘œ λ°”λ€Œλ“ , λ³€ν™”λ¬΄μŒν•œ μ‹œλŒ€μ— μ–Έμ œ μ–΄λ””μ„œ 웬 듣지도 보지도 λͺ»ν•œ 기술이 툭 λ’€μ–΄ λ‚˜μ˜€λ“ , λ‚΄ 일과 컀리어가 λ¬΄λ„ˆμ§€μ§€ μ•Šλ„λ‘ 말이닀. κ΅­μ–΄, μˆ˜ν•™, μ˜μ–΄, 탐ꡬ κ³Όλͺ©, μ™Έκ΅­μ–΄, ν•œκ΅­μ‚¬λ₯Ό λ‹€ μž˜ν•  ν•„μš”λŠ” μ—†λ‹€. ν•˜μ§€λ§Œ μ‘°κΈˆμ΄λΌλ„ μ•Œλ©΄ λΆ„λͺ… λ‚˜μ€‘μ— 써먹을 수 μžˆλ‹€. λ‚΄κ°€ μ–Έμ œ 어디에 μ„œμžˆλ“  간에.
μ½˜ν…μΈ λ₯Ό 더 읽고 μ‹Άλ‹€λ©΄?
μ›ν‹°λ“œμ— κ°€μž…ν•΄ μ£Όμ„Έμš”.
둜그인 ν›„ λͺ¨λ“  글을 λ³Ό 수 μžˆμŠ΅λ‹ˆλ‹€.
γƒ»λŒ“κΈ€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