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 Earn"
오늘은 두가지 단어를 주제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글을 적기 이전에 두 단어를 저 나름대로 정의 하자면 "배우다", "터득하다"로 정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평생학습, 즉 항상 배우고자 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 또한 배우고자 하는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서 공감하지만 조금 더 나아가 Earn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몇 년 전으로 돌아가 생각해보면(몇 십년 전일 수도 있구요) 우리는 고등학교때 어려웠던 과목(아마도 수학이겠죠)을 잘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당시의 힘들었던 감정만 기억날 뿐 어떤 내용이었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대신 어릴적 넘어지면서 배웠던 두발 자전거, 배불리 물마시면서 배웠던 수영은 어색함은 있겠지만 아직까지도 곧 잘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Learning에만 그치지 않고 직접 실행으로 옮기는 Earning까지 이어나간다면 어느샌가 누구도 뺐을 수 없는 나만의 자산이 쌓일 것이라 믿습니다.
그럼에도 Earning을 위해서는 Learning에 비해 포기해야 할 것이 생길 수도, 선택의 기로에 놓일 수도 있다는 점이 말만큼 쉽게 하기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
선택은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가는 우리의 숙명인 만큼 여러분만의 이야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