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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게임 회사들은 왜 인력을 줄이는가] 1. 게임 회사들이 몸집을 줄이고 있습니다. 게임 업계 성장세가 둔화하면서 불황 장기화에 대비하는 모습인데요. 게임사들의 실적 역시 곤두박질쳤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대규모 구조조정을 했습니다. 2. 팬데믹 시절 게임 회사들의 지표를 보면 지금과 같은 상황이 올 거로 예측하기 어려웠습니다. 유례없는 호황에 게임 회사들은 투자금을 키우면서 인력을 더 뽑았습니다. 그게 문제였습니다. 3. 엔데믹 후 무거워진 비용을 감당할 수 없게 됐습니다.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서 광고 효율이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해외 IP를 활용한 게임은 환율이 오른 만큼 손실이 났습니다. 4. 중국 게임 산업의 성장과 AI기술 발전 역시 인력 감축 문제와 무관하지 않았는데요. 2024년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네오위즈, 컴투스, 위메이드 등의 직원 수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윗글은 아웃스탠딩 기사 요약문입니다. 기사 본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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